뉴진스, 186일→68일 2억 스트리밍 4개월 단축
  • 정병근 기자
  • 입력: 2023.02.27 08:40 / 수정: 2023.02.27 08:40
'Ditto'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억 회 돌파
뉴진스가 Ditto로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억 건을 돌파했다. Hype boy에 이어 두 번째이자 자체 최단 기간 기록을 세웠다. /어도어 제공
뉴진스가 'Ditto'로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억 건을 돌파했다. 'Hype boy'에 이어 두 번째이자 자체 최단 기간 기록을 세웠다. /어도어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뉴진스(NewJeans)가 'Ditto(디토)'로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억 회를 돌파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Ditto'는 지난 25일 기준 누적 스트리밍 횟수 2억 83만 9307회를 기록했다. 작년 12월 19일 음원이 공개된 지 68일 만인데 이는 자체 최단 기간이다.

'Ditto'는 발매 32일 만에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후 2억 스트리밍까지 거의 비슷한 기간(36일)이 소요됐다. 시간이 지나도 뉴진스의 곡들이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스포티파이에서 2억 회 이상 재생된 뉴진스의 노래는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뉴진스의 데뷔곡 'Hype boy(하이프 보이)'가 186일 만에 2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Ditto'는 이를 약 4개월 단축했다.

뉴진스의 글로벌 인기가 확산하면서 'Ditto'와 'Hype boy' 외 다른 곡들의 스트리밍 횟수도 빠르게 늘고 있다. 뉴진스의 또 다른 데뷔곡 'Attention(어텐션)'과 신보 타이틀곡 'OMG'는 각각 1억 7887만 3016회, 1억 5730만 8184회 재생돼 머지않은 시기 2억 스트리밍 돌파가 예상된다.

아울러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6곡의 합산 스트리밍 횟수는 9억 회(2월 22일 기준)를 넘어섰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