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X, 'Love or Die' 뮤비 천만 뷰…인기 질주
입력: 2023.02.21 17:03 / 수정: 2023.02.21 17:03

'피네이션 첫 보이그룹', 글로벌 인기 상승 곡선 

그룹 TNX가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피네이션 제공
그룹 TNX가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피네이션 제공

[더팩트|원세나 기자]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의 첫 보이그룹 TNX가 인기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21일 오전 TNX의 두 번째 미니앨범 'Love Never Dies(러브 네버 다이즈)'의 더블 타이틀곡 'Love or Die(러브 오어 다이)'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천만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지난 15일 두 번째 미니앨범 'Love Never Dies'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된 TNX의 'Love or Die'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7일 만에 조회수 천만 회를 달성했다.

'Love or Die'는 다이내믹한 드럼 사운드와 매력적인 기타 리프의 조화가 돋보이는 EMO 힙합 장르로, 이별 후 마주한 아픔에 괴로워하는 심경을 가사에 담은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LA에서 촬영한 것으로 영화 같은 영상미와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역대급 스케일을 느낄 수 있다. 특히 TNX의 유니버스가 담긴 스토리로, TNX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감성을 선사하고 있다는 반응을 얻으며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Love Never Dies'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전 세계 4개 국가에서 1위에 올랐고 총 9개 국가에서 10위권 대에 진입했다.

또한 'Love Never Dies'는 한터차트에서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일주일) 판매량 약 7만 장을 기록했다. 이는 전작 'WAY UP(웨이 업)'의 초동 기록을 2배나 상회한 수치로 TNX의 글로벌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TNX는 지난해 첫 번째 미니앨범 'WAY UP'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핫티스트상,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라이징 스타상, '2022 지니뮤직어워드'에서 뉴 웨이브 아이콘상을 받았고 2023년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받는 데 이어 '한터뮤직어워즈'에서 올해의 루키상까지 거머쥐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TNX는 각종 음악방송, 라디오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콘텐츠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