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느님' 유재석, 취약계층 여성 위해 5천만 원 기부 
입력: 2023.02.21 17:58 / 수정: 2023.02.21 17:58

NGO 지파운데이션 통해 생리대 지원사업에 기부

방송인 유재석이 취약계층 여성들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방송인 유재석이 취약계층 여성들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더팩트|원세나 기자] 방송인 유재석이 취약계층 여성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했다.

21일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에 따르면 유재석이 취약계층 여성들의 생리대 지원사업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는 "매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 나누어 주신 방송인 유재석 님에게 감사드린다"며 "지파운데이션은 도움을 주는 자와 받는 자가 구별 없이 행복한 세상을 살아가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 여성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의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파운데이션은 여성취약계층을 위한 생리대 지원사업을 활발히 지원하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라나갈 수 있도록 노후한 양육시설 중심으로 화장실 등 위생시설 개보수를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아동청소년들이 자라날 수 있도록 보건위생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유재석은 2019년부터 매년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취약계층 여성들의 생리대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이웃돕기 성금 1억 원을 쾌척했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