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Save ME' 뮤비 7억뷰 돌파…여전히 뜨겁다
입력: 2023.02.21 14:17 / 수정: 2023.02.21 14:17

통산 11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6년 5월 발표한 세이브 미(Save M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7억 회를 넘겼다.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6년 5월 발표한 '세이브 미'(Save M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7억 회를 넘겼다. /빅히트 뮤직 제공

[더팩트|원세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Save ME(세이브 미)' 뮤직비디오가 7억 회 이상 조회됐다.

지난 2016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 수록곡 'Save ME'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20일 오후 8시 12분경 7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1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Save ME'는 트로피컬 하우스와 퓨처베이스적 요소가 결합된 곡으로, 방탄소년단의 감성적인 보컬과 청량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노래다. 서정적인 멜로디에 청춘들의 심정을 그대로 대변하고 있는 가사가 특징이다.

'Save ME' 뮤직비디오는 낮게 깔린 구름을 배경으로, 바람을 맞으며 노래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곡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특히 이 뮤직비디오는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돼 일곱 멤버의 퍼포먼스에 몰입도를 높인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7억뷰를 넘긴 'Save ME'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6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Dynamite(다이너마이트)', 15억뷰의 'DNA', 13억뷰의 'MIC Drop(Steve Aoki Remix)', 12억뷰의 'IDOL(아이돌)', 11억뷰의 'FAKE LOVE(페이크 러브)', 9억뷰의 '피 땀 눈물', 8억뷰의 'Butter(버터)',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FIRE)', '쩔어', 'Save ME', 각 5억뷰의 'Not Today(낫 투데이)', 'Permission to Dance(퍼미션 투 댄스)', 'ON(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봄날', 각 4억뷰의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 '상남자', 'Black Swan(블랙 스완)', 각 3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2억뷰씩의 'I NEED U(아이 니드 유)', 'No More Dream(노 모어 드림)', 'Dynamite'(Choreography ver.), 'Dynamite' B-side, '하루만'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데인저)', 'We are bulletproof PT.2', 'RUN(런)', 'Serendipity(세렌디피티)', 'Singularity(싱귤래리티)', 'IDOL(Feat. Nicki Minaj)', 'I NEED U'(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이피퍼니)', 'N.O', 'Butter(Hotter Remix)', 'Yet To Come(The Most Beautiful Moment)',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등이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