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딘, '환승연애2' 정규민과 컬래버…작곡·MV 감독 확실한 역할 분담
입력: 2023.02.20 11:00 / 수정: 2023.02.20 11:00

'닮은꼴' 인연으로 협업 성사…오늘(20일) '닮은사람' 발표

가수 딘딘과 환승연애2에 출연했던 정규민이 컬래버레이션곡을 발표한다. /디앤디코퍼레이션 제공
가수 딘딘과 '환승연애2'에 출연했던 정규민이 컬래버레이션곡을 발표한다. /디앤디코퍼레이션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딘딘이 '닮은꼴' 정규민과 컬래버레이션곡으로 뭉쳤다.

딘딘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닮은사람'과 21일 새 싱글 'LOGOUT(로그아웃)'을 연이어 발매한다.

먼저 '닮은사람'은 딘딘과 닮은꼴로 화제를 모았던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 출연자 정규민과 함께한 곡이다. 딘딘이 진행하고 있는 라디오 출연의 인연으로 두 사람의 컬래버가 성사됐다.

딘딘이 직접 작곡과 랩을 맡고, 정규민이 보컬과 앨범 아트워크,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참여했다. 두 사람이 뮤직비디오에 함께 출연해 보여줄 '닮은꼴 시너지'에 기대가 모인다.

이어 21일 발표되는 'LOGOUT'은 딘딘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록 장르 곡이다. 다채로운 사운드의 질감에 유니크한 보컬 색이 얹어져 듣는 내내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인터넷처럼 현실에서도 'LOGOUT'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발상에서 만들어진 이 곡은 힘들 때마다 도망가고 싶지만 결국 버텨내고 또 언제 그랬냐는 듯 지금을 살아가고 있을 우리의 모습을 딘딘만의 감성으로 그려냈다.

딘딘은 신곡에 'LOGOUT'에 관해 "2019년 발매된 정규 1집에 곡 수 때문에 아쉽게 실리지 못한 곡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이 노래를 듣는 이들이 잠시 동안이라도 'LOGOUT' 하고 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딘딘은 이례적으로 이틀에 걸쳐 신곡을 발표한다. '닮은사람'과 'LOGOUT'의 앨범 아트워크가 연결되는 부분 또한 독특한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