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기주, '삼식이 삼촌' 출연 확정…송강호·변요한과 호흡
입력: 2023.02.14 10:08 / 수정: 2023.02.14 10:08

변요한 연인이자 엘리트 주여진 役으로 캐스팅…연이은 작품 소식

배우 진기주가 송강호 변요한 등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삼식이 삼촌에 캐스팅됐다. /더팩트 DB
배우 진기주가 송강호 변요한 등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삼식이 삼촌'에 캐스팅됐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진기주가 새 드라마 '삼식이 삼촌'으로 배우 송강호 변요한 등과 호흡을 맞춘다.

소속사 에프엘이엔티는 13일 "진기주가 새 드라마 시리즈 '삼식이 삼촌'(극본·연출 신연식) 여주인공 주여진 역으로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삼식이 삼촌'은 1960년대 초 격동기를 살아낸 삼식이 삼촌(송강호 분)과 김산(변요한 분), 두 남자의 뜨거운 욕망과 브로맨스를 다루는 작품이다. 송강호의 첫 드라마 데뷔작으로 캐스팅 단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진기주는 극 중 김산의 연인이자 현명한 엘리트 여성 주여진 역을 맡아 다체로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진기주는 드라마 '수요일 오후 3시 30분' '미스티' '이리와 안아줘' '초면에 사랑합니다' '오! 삼광빌라!' '지금부터, 쇼타임!', 영화 '리틀 포레스트' '미드나이트' 등을 통해 안정된 연기력과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최근 KBS2 새 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에서도 주인공으로 캐스팅 소식을 전하며 굵직한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진기주는 극도의 불안감을 느끼는 평범한 직장인 백윤영 역을 맡는다.

이처럼 2023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진기주가 '삼식이 삼촌'에서 보여줄 연기 행보에도 시선이 집중된다.

'삼식이 삼촌'에는 진기주 외에도 송강호 변요한 이규형 서현우 등이 출연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