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스타' 출신 김정화, 케네스컴퍼니에 새 둥지
입력: 2023.02.13 10:53 / 수정: 2023.02.13 10:53

소속사 "다양한 분야 활동 전폭 지원 아끼지 않을 것"

13일 케네스컴퍼니는 배우 김정화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케네스컴퍼니 제공
13일 케네스컴퍼니는 배우 김정화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케네스컴퍼니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배우 김정화가 케네스컴퍼니에 새 둥지를 틀었다.

13일 케네스컴퍼니는 "대표 청춘스타 김정화와 케네스컴퍼니가 손을 맞잡았다. 탄탄한 연기력과 매력을 기반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배우 김정화가 더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화는 2000년 가수 이승환 노래 '그대가 그대를' 뮤직비디오를 통해 데뷔한 후 MBC 시트콤 '뉴 논스톱'에 출연해 청춘스타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SBS '태양속으로' '쩐의 전쟁' '스토브리그' 등 다양한 작품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시청자들을 만났다.

또한 김정화는 2009년부터 이어온 후원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후원 활동에 대한 감상을 담은 에세이집 '안녕, 아그네스!'(2012)를 출간했으며 최근에는 케냐 바링고 지역의 원두 생산을 활성화해 해당 지역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상해 오픈한 카페가 3주년을 맞이하기도 했다.

이처럼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 김정화가 케네스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선보일 향후 행보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한편 케네스컴퍼니는 오랫동안 업계에서 쌓은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배우 매니지먼트를 비롯해 콘텐츠 제작 및 투자, IP 활용을 통한 해외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소속 배우로는 드라마 '사장돌마트' 출연 소식을 알린 신예 이세온, KBS 드라마 '내 눈에 콩깍지'에 출연 중인 배우 정민제를 비롯해 류기산, 안세원, 신용범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