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20세 일본인 루카 공개…중저음 랩 강렬
입력: 2023.02.06 10:08 / 수정: 2023.02.06 10:08

"이제 좀 더 구체적으로 데뷔 프로젝트 가동"

베이비몬스터 마지막 멤버 루카가 공개됐다. 20살의 일본 출신으로 중저음 톤의 그루브한 랩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YG 제공
베이비몬스터 마지막 멤버 루카가 공개됐다. 20살의 일본 출신으로 중저음 톤의 그루브한 랩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YG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의 마지막 멤버 루카(RUKA)가 강렬한 랩과 힙합 스웨그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6일 공식 블로그에 'BABYMONSTER (#7) - RUKA' 라이브 퍼포먼스 영상을 게재했다. 마지막 주자로 모습을 드러낸 20세 일본 출신 루카는 P.Lo의 'Feel Good(필 굿)'(Feat G-Eazy), Honey C의 'Gwola'(Feat Kid Ink & Maino) 무대를 연달아 펼쳤다.

루카는 시작부터 자신만의 힙합 바이브와 스웨그를 마음껏 뿜어냈다. 초반에는 매력적인 중저음 톤으로 그루브 한 랩핑을 선사했고, 두 번째 곡으로 바뀌며 공간에 제한을 두지 않은 채 스테이지 곳곳을 누비며 남다른 무대 장악력을 자랑했다.

특히 버킷햇 아래로 비치는 자신감 넘치는 표정, 특유의 여유로운 제스처, 팔다리를 이용한 시원스러운 동작들은 여성 래퍼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완성형 캐릭터'의 탄생을 예감케 했다.

20살의 일본인 출신 루카는 YG의 5년차 연습생으로서 베이비몬스터 멤버들 중 가장 오랜 기간 트레이닝을 받았다. 소속사 관계자에 따르면 루카는 일본어는 물론 한국어에 능통해 직접 한국어로 메이킹 한 랩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로써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예비 멤버 7인이 모두 베일을 벗었다. 한국 3명(아현, 하람, 로라), 태국 2명(파리타, 치키타), 일본 2명(루카, 아사)이다. 이들은 글로벌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 각 영상은 합산 조회 수 1억 뷰를 훌쩍 넘어섰다.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0만 명에 육박한다.

YG는 "7명의 개인 퍼포먼스 영상이 모두 공개됐으니 이제부터 좀 더 구체적으로 베이비몬스터의 데뷔 프로젝트를 가동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