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박세리·이수지·김해준·곽튜브, 빅 웃음 체크인 완료
입력: 2023.02.02 11:10 / 수정: 2023.02.02 11:10

 '부캐' 4인방 활약에 동시간대 가구X2049 시청률 1위

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가 예능 부캐 4인방의 활약 속에 동시간대 가구, 2049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방송화면 캡처
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가 예능 부캐 4인방의 활약 속에 동시간대 가구, 2049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원세나 기자] 박세리, 이수지, 김해준, 그리고 곽튜브가 '라디오스타'에 출격해 파도 파도 끝이 없는 다양한 캐릭터와 토크를 소환해 수요일 밤 시청자들의 빅 웃음을 체크인하는 데 성공했다.

1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이하 '라스')는 박세리, 이수지, 김해준, 곽튜브가 출연한 '부캐 체크인' 특집으로 꾸며졌다. 예능 부캐 4인방의 활약 속에 '라디오스타'는 동시간대 가구, 2049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2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6.2%(이하 수도권 기준)로 동시간대 가구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역시 2.4%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최고의 1분은 여행 크리에이터 곽튜브가 6년 전 예능 '사십춘기'로 방송 데뷔(?)하게 된 비화를 공개하는 장면으로 가구 시청률 8%까지 치솟았다.

부캐 리치 언니로 활약 중인 박세리는 타율 높은 시원한 웃음샷과 예능감으로 존재감을 자랑했다. 그는 부모님과 홍현희, 김민경 등에 선물한 FLEX한 선물 목록부터 캐디 언니로 변신해 유튜브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 스타로 떠오르게 된 에피소드까지 털어놓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괜찮아' 다이어트 창시자인 박세리는 PT를 받으면서 트레이너에게 치킨, 맥주 등 식단 관리하지 않는 음식 사진을 보냈다가 최고의 빌런이 됐다고 고백해 폭소케 했다.

박세리는 골프 예능을 함께 한 김종국이 계속 닮은꼴을 주장한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이어 그는 "김종국 님은 운동 근육 외에는 다른 운동 신경이 없는 것 같다. 입이 70%로 골프 실력은 꽝"이라고 적나라하게 평가해 웃음을 안겼다. 또 '라스'의 대표 골퍼 김국진을 향해 "프로 테스트 갈 정도로 실력은 있는데 실전에 약한 것 같다"라고 평했고, 김국진은 "저에 대해서만은 리치 아니다"라고 받아쳐 웃음을 더했다.

1년 만에 '라스'에 재출연한 이수지는 '슈륩' 김해숙, 유튜버 왕간다, '환승연애2' 출연자 성해은 등 신상 닮은꼴 개인기를 소환, 다시 한번 지독한 웃음을 선사하며 얼굴 복사 능력으로 맹활약했다. 이어 '싸이 닮은꼴'로 활동한 이수지는 최근 싸이와 만났다면서 복붙 외모 투샷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또 그는 7개월 된 아들과 함께 남북 지도자와 외모가 닮았다고 하자, 김국진은 "수지가 통일이다"라고 해 스튜디오를 초토화시켰다.

이날 이수지는 PC 통신을 사용했던 학창 시절 남다른 꿀 보이스 덕분에 남학생들을 사로잡았던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이수지는 "햄버거집에서 만났는데, 많이 주춤하더라. 노래방에서 노래 부르다가 일이 있다면서 먼저 집에 갔다"면서 원치 않게 보이스피싱범(?)이 됐다고 말했다.

부캐 카페 사장 최준으로 주목받았던 김해준은 1인 6부캐로 단독 팬미팅을 마친 근황을 전했다. 그는 최준을 잇는 로맨틱 부캐 중국 메기남 왕치엔을 위해 실제 중국 연애 예능처럼 구성하는 디테일함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재벌집 막내아들'의 송중기를 따라 했다가 구독자 수가 대거 이탈했던 아찔한 경험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김해준은 "최준 덕분에 실물이 잘생겼다는 소리를 들었다"라며 뜻밖의 반사효과를 밝히기도.

이날 김해준은 '안싸우면 다행이야'에 함께 출연했던 박세리와 열애설에 휘말렸던 사연을 전했다. "마음이 없냐"는 이수지의 물음에 김해준은 "저야 영광이다"라며 모호하게 답했고, 박세리는 "같이 촬영하면서 재밌었고 매너도 좋았다. 본모습이 괜찮았다"라고 칭찬해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에 김구라가 나이 차이를 묻자, 김해준은 "나이 차이가 중요할까요?"라며 최준을 소환해 "세리 씨 오늘은 차 타지 말고 나랑 썸 타고 갈래요?"라며 달달 멘트를 날려 녹화장을 뒤집어놨다.

'라스'에 첫 출연한 대세 여행 크리에이터 곽튜브는 워너비 조세호를 똑닮은 TMI 남발 토크로 폭소케 하며 신흥 예능 루키다운 면모를 뽐냈다. 그는 지난 카타르 월드컵 당시 '벤투 앞 걔'로 떡상했던 비하인드를 최초 공개했고 "감독님이 실제로 욕쟁이셨다"고 폭로해 뜻밖의 웃음을 안겼다. 또 합성 논란(?)을 불러 모은 벤투 감독, 축구 대표팀과 기내 인증샷에 대해 "많이 지쳐 보여서 멋있게 사진만 찍고 자리에 돌아왔다"라고 해명했다.

곽튜브는 해외여행을 할 때마다 현지인들이 안쓰럽게 바라본다며 "우즈벡에 갔을 때는 택시 기사 아저씨가 한 달간 집에서 머물게 해줬다"라고 에피소드를 꺼냈다. 이어 그는 6년 전 인턴 시절 예능 '사십춘기'에 출연해 방송 데뷔(?)를 했다고 고백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사십춘기' 속 스틸이 공개됐고 곽튜브는 "30번을 돌려봤다. 1초 분량이었다"라고 덧붙여 폭소케 했다.

방송 말미에는 윤유선, 곽선영, 공민정, 주현영이 출동하는 '여배우로 살아남기' 특집이 예고됐다. '여배우로 살아남기' 특집은 오는 8일에 방송된다.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 해제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