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1년 만에 컴백…2월 1일 새 앨범 발매 
입력: 2023.01.19 10:19 / 수정: 2023.01.19 10:19

컴백→유럽·북미 잇는 월드투어까지, 2023년도 '열일 행보'

그룹 에픽하이가 2월 1일 새 앨범 Strawberry(스트로베리)로 1년 만에 컴백한다. /아워즈 제공
그룹 에픽하이가 2월 1일 새 앨범 'Strawberry(스트로베리)'로 1년 만에 컴백한다. /아워즈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1년 만에 돌아온다.

에픽하이(타블로, 투컷, 미쓰라)는 18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앨범 재킷 이미지를 게재하며 새 앨범 발매 소식을 알렸다.

게시물에 따르면 에픽하이는 2월 1일 새 앨범 'Strawberry(스트로베리)'를 발매한다. 지난해 2월 정규 10집 'EPIK HIGH IS HERE(에픽하이 이즈 히어) 下. PART 2' 이후 약 1년 만의 컴백이다.

공개된 앨범 재킷 속 부드러운 컬러감이 돋보이는 삽화는 앨범명에 걸맞은 달달한 매력을 전달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핑크빛 컬러의 차 위로 소복이 쌓인 눈과 각기 다른 색과 모양의 꽃이 몽글몽글한 감성을 선사하며 궁금증을 높인다.

이와 함께 군데군데 활자가 없는 트랙리스트를 공개해 팬들의 호기심을 유발했다. 심플한 배경 위로 강렬한 레드 색감의 영문 텍스트가 불규칙한 간격을 두고 적혀 있다. 다섯 개의 트랙이 담길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앨범에는 또 어떤 명품 음악이 담길지 기대가 모인다.

이와 함께 에픽하이는 유럽에서 북미로 이어지는 월드투어 포스터도 공개했다. 에픽하이는 2월 1일 앨범 발매 이후 6일 영국 맨체스터를 시작으로 월드투어 'ALL TIME HIGH TOUR(올 타임 하이 투어)'의 본격적인 시동을 건다. 4월까지 영국, 벨기에, 덴마크, 독일, 프랑스, 미국, 캐나다 등 총 7개 국가 36개 도시로 이어지는 이번 월드투어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을 직접 만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에픽하이는 미국과 캐나다의 주요 29개 도시를 잇는 '2022 에픽하이 북미투어'와 함께 미국 최대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2022' 무대에 오르며 쉴 틈 없는 글로벌 행보를 보여줬다.

독보적인 무대 연출, 다양한 레퍼토리의 퍼포먼스, 폭발적인 에너지로 현지 관객들의 팬심을 장악했던 에픽하이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2023년에도 해외 팬들을 만나 굵직한 존재감을 선사할 에픽하이가 새롭게 들려줄 음악과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