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트' 시청률 14.3%, 화요 예능 적수 없는 1위 고수
입력: 2023.01.18 11:23 / 수정: 2023.01.18 11:23

최윤하 무룡 신성 한강 박민수 정다한 김중연 승리

17일 밤 방송된 MBN 불트 5회에서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1대 1 라이벌전이 그려졌다. /MBN 불타는 트롯맨 방송 영상 캡처
17일 밤 방송된 MBN '불트' 5회에서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1대 1 라이벌전이 그려졌다. /MBN '불타는 트롯맨' 방송 영상 캡처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트롯 예능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이 다시 시청률 상승세를 타면서 적수 없는 화요 예능 1위를 지켰다.

18일 시청률 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MBN '불트 5회는 전국 시청률 14.3%(유료가구 기준)을 기록하면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최고 시청률은 16.3%로 5주 연속 화요일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불트' 5회에서는 1대 1 라이벌 대결이 펼쳐졌다. 먼저 이수호와 최윤하가 상반된 무대를 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이수호는 나훈아의 '18세 순이'에 맞춰 발랄한 무대를 꾸몄고, 최윤하는 배철수의 '외로운 술잔'을 소화해 윤명선의 눈물을 쏟아내게 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에 최윤하가 463점을 획득해, 225점을 받은 이수호를 꺾었다.

2번째 매치는 '정통 트롯 강자' 강훈과 무룡의 대결이었다. 박상철의 '바보 같지만'을 선곡한 강훈은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혼신의 힘을 다한 열창으로 박력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 불안했던 강훈과 달리 무룡은 진성의 '님의 등불'을 완벽히 소화하면서 433점을 획득해 225점의 강훈을 이겼다.

3번째 매치는 초미의 관심을 끈 에녹과 신성의 대결이었다. 에녹의 지목으로 맞붙게 된 이 매치에서 에녹은 설운도의 '다시 한번만'에 절절한 감성과 안경을 확 벗는 엣지를 더해 현장을 환호성으로 물들였다. 신성은 힘을 빼고 불러야 하는 것이 관건인 나훈아의 '해변의 여인'을 깊이 있는 중저음과 부드러운 꺾기로 담아내며 고막을 녹이는 설탕 같은 매력을 발산했다. 결국 신성이 510점을 기록하며 178점을 받은 에녹에게 큰 차이로 완승했다.

후공을 한 트롯맨의 승리가 계속된 가운데 남승민과 한강은 '연예인 대표단'의 점수 로 결과가 뒤바꿔 시선을 강탈했다. 남승민은 음역대가 맞지 않는 금잔디의 '서울 가 살자'를 선곡했지만 특유의 감성 보이스로 무대를 무리 없이 소화했다. 하지만 서주경의 '벤치'로 매혹적인 무대를 그린 한강은 13인 연예인 대표단의 표를 올킬, 526점으로 껑충 뛰어오르며 남승민을 압승하는 반전을 일으켰다.

'화성의 아들' 태백과 '서천 셀럽' 박민수의 대결에서는 나훈아의 '명자!'를 열창한 박민수가 "새로운 우승 후보가 탄생했다"는 극찬을 받으면서 607점을 획득, 라이벌전 역대 최고점을 기록해 승리했다. 이 외에도 정다한이 손태진을, 김중연이 최성을 이기면서 1대 1 라이벌전이 마무리됐다.

방송 말미 공개된 '국민응원 투표 톱10'은 황영웅, 남승민, 에녹, 민수현, 신성, 손태진, 박민수, 전종혁, 한강, 이수호 순이었다. 이들 10인방은 설 연휴 첫날인 오는 21일 네이버 나우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불타는 트롯맨 스페셜 토크쇼'에 참여할 예정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