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비 'Underwater', 역주행 조짐…무서운 차트 성장세
입력: 2023.01.16 14:58 / 수정: 2023.01.16 14:58

가수 본업 이어 예능까지 접수…이유 있는 흥행

가수 권은비가 음악과 예능 여러 방면에서 재능을 발휘하며 흥행을 이끌고 있다.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권은비가 음악과 예능 여러 방면에서 재능을 발휘하며 흥행을 이끌고 있다.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권은비가 음원 차트에서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며 역주행 조짐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10월 발매된 권은비의 세 번째 미니 앨범 'Lethality(리탈리티)'의 타이틀곡 'Underwater(언더워터)'가 유튜브와 각종 SNS에서 화제다.

'Underwater'는 최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순위가 급격히 상승하며 무서운 기세로 역주행 중이다. 또한 'Underwater' 해시태그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는가 하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9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급격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권은비의 아름다운 음색, 마음을 홀리는 화려한 퍼포먼스에 'Underwater'의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강렬한 가사가 만나 '역주행 파워'를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권은비는 지난해 12월 개최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Next Door(넥스트 도어)'를 통해 탄탄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 넘치는 에너지로 무한한 기량을 입증하며 10대는 물론 20~30대의 마음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은 바 있다.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열렬한 관심과 지지 속에 권은비는 주우재, 김대희, 기안84, 탁재훈, 다나카, 츄 등 수많은 연예인들이 운영하는 핫한 유튜브 채널에 연이어 출연했다. 권은비 특유의 재치 넘치는 입담과 남다른 예능감은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예능 대세의 탄생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본격적인 역주행 열풍의 출발점이 됐다.

뜨거운 열기에 힘입어 권은비가 출연한 예능과 'Underwater'의 각종 음악 방송 무대 영상들이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며 재조명받고 있다.

'언더워터'는 베일 펑크, 아프로 비트의 리듬과 딥 하우스 장르의 조화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으로, 사랑하는 상대를 소유해 영원히 함께하고 싶은 짙고 강렬한 욕망을 심해에 비유한 가사와 권은비 특유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졌다.

특히 부채를 활용해 깊은 바닷속을 표현한 화려한 안무는 신비로우면서도 에너제틱한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가수로서의 본업은 물론 예능까지 섭렵한 권은비의 'Underwater' 흥행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이목이 집중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