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가은, 가수에 심사위원·MC·DJ·뮤지컬까지 만능 활약
입력: 2023.01.09 14:38 / 수정: 2023.01.09 14:38

활동 영역 넓히며 팔색조 매력 전파

가수 은가은이 본업인 가수는 물론이고 미스터트롯2 심사위원을 비롯해 방송 MC,라디오 DJ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TV조선 방송 캡처
가수 은가은이 본업인 가수는 물론이고 '미스터트롯2' 심사위원을 비롯해 방송 MC,라디오 DJ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TV조선 방송 캡처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은가은이 2023년에도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2021년 TV조선 '미스트롯2' 톱7에 선정되며 음방, 예능을 통해 8년여의 무명시절을 벗어던지고 자신을 알리기 시작한 은가은은 2022년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활약을 보이며 본업인 가수 활동 이외에도 방송 MC, 라디오 DJ, 뮤지컬배우 활동과 각종 방송 프로그램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확실히 찍으며 대세로 자리잡았다.

은가은은 올해 첫날부터 남다른 실력을 지녔음에도 '미스터트롯2' 본선 무대에 진출하지 못한 탈락자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미스터트롯2' 스핀오프 프로그램 '한풀이 노래방'의 MC를 맡으며 그들의 사연에 귀기울이며 그들의 끼와 재능을 부각시켜줬다.

또 '미스터트롯2'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심사 현장에서 인생을 걸고 나온 참가자들의 열정과 땀방울을 놓치지 않고 오디션 프로그램의 경험자이자 음악 동료로서 따뜻한 조언을 했다. 더불어 참가자들의 실력에 대한 냉철한 평가와 더불어 적재적소의 감초 멘트로 예능감까지 선보이며 공감과 센스가 겸비된 모습을 보여줬다.

은가은은 '미스터트롯2' 심사위원 참여 이외에도, BTN 라디오 '은가은의 티키타카' DJ,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와 '수요일도 밤이 좋아', 동아TV 리얼 뷰티 관찰 예능프로그램 '언니들의 셰어하우스' 고정출연을 통해 자신의 진솔한 모습을 선보이며 참여자들과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 매주 목요일 21시에 방송되고 있는 MBC 온 채널의 트롯차트쇼 '트롯챔피언' MC를 맡아 첫 녹화때부터 차분하고 깔끔한 진행으로 눈길을 끌었다. 회차를 거듭할수록 더욱 안정된 진행을 선보임과 동시에 동료 트로트가수들의 무대에 호응하며 하나됨을 선보이며 '한풀이 노래방’의 MC까지 맡게 됐다.

최근엔 문화체육관광부의 2030 자문단에 발탁돼 2년여간 콘텐츠 부문에서 청년의 시선에서 문체부 정책을 입안하고 시행하도록 점검하는 '청년 감사' 역할을 맡았다.

은가은은 뛰어난 노래 실력이외에도 뛰어난 연기를 선보이며 엔터테이너로 활동 반경을 넓혀 장년층 팬들 이외에도 초, 중, 고등학생 팬들, 뮤지컬 팬들의 팬심까지 흡수했고 다양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은가은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신의 뛰어난 성량과 퍼포먼스, 연기를 보여 줄 수 있는 뮤지컬에도 꾸준히 문을 두드리고, 작년에 데뷔 9년 만에 했던 단독콘서트에 이어 올해 2분기에도 은가은을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두번째 콘서트도 계획 중이다. 또 작년보다 더 다양한 음원 발매로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