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022 TMA' 화보집 출간...팬들의 한결같은 사랑에 보답
입력: 2022.12.29 08:00 / 수정: 2022.12.29 08:57

146페이지 분량의 화보부터 특별한 포토 카드까지
진정성 담아 준비한 소중한 마음의 표시, 'Present'


<더팩트>가 기획한 방탄소년단 화보집 2022 THE FACT BTS PHOTOBOOK SPECIAL EDITION가 내년 1월 4일부터 일본과 대만에서 사전판매된다. /더팩트, 아폴론스튜디오 제공
<더팩트>가 기획한 방탄소년단 화보집 '2022 THE FACT BTS PHOTOBOOK SPECIAL EDITION'가 내년 1월 4일부터 일본과 대만에서 사전판매된다. /더팩트, 아폴론스튜디오 제공

[더팩트|박지윤 기자] "TMA 현장을 놓친 해외팬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진의 군 입대 전 완전체로 TMA 무대를 장식한 방탄소년단의 특별한 순간을 엮은 화보집이 해외팬들을 위해 출간을 앞두고 있어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월 8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5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글로벌 팬앤스타상, 팬스타 초이스상 가수 부문, U+아이돌플러스 인기상,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가수 부문, 올해의 아티스트상, 여기에 진의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 부문까지 7관왕을 달성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더팩트>는 28일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7관왕의 영광을 담은 방탄소년단 화보집 '2022 THE FACT BTS PHOTOBOOK SPECIAL EDITION(2022 더팩트 BTS 포토북 스페셜 에디션)'을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해외팬들을 위해 발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2021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나오는 '2022 더팩트 BTS 포토북 스페셜 에디션'은 올해로 데뷔 10년 차를 맞이한 방탄소년단이 팬들의 뜨거운 열정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진정성을 담아 소중한 마음의 표시다. 'Present(프레젠트)'라는 타이틀 아래 Passion, Remember, Emotion, Soul, Energy, Nice, Timeless를 소주제로 평소 보기 힘든 방탄소년단의 특별한 모습을 담았다.

이번 화보집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각기 다른 매력이 돋보이도록 준비된 스페셜 무대와 올 블랙 턱시도 룩, 보타이에 포인트를 뒀다. /더팩트, 아폴론스튜디오 제공
이번 화보집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각기 다른 매력이 돋보이도록 준비된 스페셜 무대와 올 블랙 턱시도 룩, 보타이에 포인트를 뒀다. /더팩트, 아폴론스튜디오 제공

<더팩트>가 기획하고 아폴론스튜디오가 제작 및 유통을 진행하는 이번 화보집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각기 다른 매력이 돋보이도록 준비된 스페셜 무대와 올 블랙 턱시도 룩, 보타이에 포인트를 뒀고,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함께 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영광을 고스란히 담은 약 146페이지 분량의 화보와 52페이지의 별책부록, 포스터, 미니 브로마이드, 그리고 포토 카드를 담고 있어 소장가치도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이번 화보집은 방탄소년단이 평소 환경 보호에 각별히 신경쓰고 있는 만큼 이에 걸맞게 FSC인증을 받은 펄프를 사용해 친환경 패키지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FSC인증은 비영리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가 구축한 산림경영 인증 시스템으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또한 유성잉크 대신 콩기름을 활용한 'Printed with Soy Ink' 마크도 표시돼 있다. 콩기름 잉크는 쉽게 자연분해 되고 일반적인 유성잉크보다 적은 탄소가 발생하며 종이와 잉크의 분리가 용이해 재활용에 도움 된다.

'2022 더팩트 BTS 포토북 스페셜 에디션'은 2023년 1월 4일부터 일본 Mitsuashi mediaboy에서, 대만 HA DEKE INTERNATIONAL MARKETING에서 사전 판매된다. 이 외에도 미국과 유럽 및 동남아에서도 화보집을 만날 수 있다.

2022 더팩트 BTS 포토북 스페셜 에디션은 2023년 1월 4일부터 일본과 대만에서 사전 판매된다. /더팩트, 아폴론스튜디오 제공
'2022 더팩트 BTS 포토북 스페셜 에디션'은 2023년 1월 4일부터 일본과 대만에서 사전 판매된다. /더팩트, 아폴론스튜디오 제공

한편 방탄소년단은 올해 상반기는 완전체 활동으로, 하반기는 개인 앨범으로 활동 영역을 세분화하며 월드 클래스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9년의 활동을 총망라한 앤솔러지 앨범 'Proof(프루프)'를 발표한 지난 6월 단체 음악 활동을 잠정 중단한 방탄소년단은 이후 멤버 제이홉, 진, RM, 정국이 순차적으로 앨범을 발표하며 개별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제이홉은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솔로 앨범 'Jack In The Box(잭 인 더 박스)'를 발표했고, 미국 유명 음악 축제인 '롤라팔루자'(LOLLAPALLOZA)에서 헤드라이너(간판 출연자)로 출연했다.

이어 진은 지난 10월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아스트로넛)'을, RM은 1일 솔로 앨범 'Indigo(인디고)'를 발매했다. 정국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드리머스)'를 가창하고 한국 가수 최초로 월드컵 개막식 무대에 오르며 K-POP의 위상을 높였다.

그런가 하면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은 1992년생으로, 멤버 중 처음으로 입대했다. 진은 지난 13일 경기 연천의 모 부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자대 배치받을 예정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