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콜' 고두심, '가짜 손자' 강하늘 정체 알고 있었다...'충격 반전'
입력: 2022.12.27 09:27 / 수정: 2022.12.27 09:27

마지막 회, 오늘(27일) 오후 9시 50분 방송

KBS2 월화드라마 커튼콜 강하늘이 고두심에게 눈물의 사죄를 한 가운데, 고두심이 강하늘의 가짜 손자임을 진작에 알았다고 밝혔다. /방송화면 캡처
KBS2 월화드라마 '커튼콜' 강하늘이 고두심에게 눈물의 사죄를 한 가운데, 고두심이 강하늘의 가짜 손자임을 진작에 알았다고 밝혔다.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박지윤 기자] '커튼콜' 고두심과 강하늘이 가짜 연극 뒤에 감춰뒀던 진심을 꺼내며 서로에게 용서를 구했다.

2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6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커튼콜'(극본 조성걸, 연출 윤상호) 15회 시청률은 5.3%(전국 가구 기준)을 기록했다.

이날 시한부 판정을 받은 자금순(고두심 분)이 혼수상태에서 극적으로 깨어나 가짜 손자 유재헌(강하늘 분)과 재회했다. 가짜 손자라는 가면을 쓴 채 마주할 용기가 나지 않았던 유재헌은 결국 눈물의 사죄와 함께 정체를 실토했다. 하지만 자금순은 쓰러지기 전부터 유재헌의 실체를 알고 있었고, 본인도 모르는 척 연기했다고 털어놔 충격을 안겼다.

먼저 위급했던 자금순이 극적으로 깨어나면서 사건의 변곡점을 맞았다. 자금순은 생사의 고비에서도 북쪽 손자 리문성(노상현 분)을 찾았고, 자금순의 남쪽 손자들은 가짜와 진짜 중 누구를 부를지 고민하다가 유재헌을 부르기로 했다. 이에 박세연(하지원 분)은 유재헌에게 "오늘 마지막으로 리문성을 연기해 달라"고 부탁했고, 가문을 떠나 평범한 연극배우로 돌아갔던 유재헌은 다시 가짜 손자 리문성으로 자금순 앞에 나타났다.

하지만 죽음의 문턱이라는 절박한 순간에서 마주한 할머니의 진심을 더 이상 외면할 수 없었던 유재헌은 "리문성이 아니라 죄송합니다"고 용서를 구했다. 배신과 분노로 충격을 받을 것 같았던 자금순의 입에서는 뜻밖의 대답이 나왔다. 이미 가짜임을 알았으나 자신을 위하는 마음이 기특했고 그로 인해 행복했기에 모른 척했다는 것이었다. 오히려 자금순은 "내가 평생 처음으로 연기를 해봤는데 어땠냐"라며 그를 위로했다.

이에 진짜 모습으로 자금순 앞에 선 유재헌은 할머니 인생이 녹아든 연극 '커튼콜' 공연에 꼭 와달라고 부탁했다. 또한 연극이 끝나면 직접 무대에 서서 감사 인사를 해달라며 쾌차를 기원했다. 하지만 약속을 하려던 차에 자금순의 건강이 악화돼 다시금 위기의 순간이 찾아왔다.

자금순으로부터 진심을 전해 들은 유재헌은 손자 리문성을 만나 할머니와 함께 보냈던 시간을 알려주기로 했다. 리문성에게 쌓인 할머니에 대한 오해와 불신을 풀어주고 싶었던 유재헌은 할머니 손맛이 담긴 국밥부터 할머니랑 거쳐 간 연안 부두 앞 해변과 대숲 길까지 돌며 북에 둔 가족을 평생 기다려왔음을 주지시켜줬다. 이에 모든 걸 막아버린 철옹성 같았던 리문성의 마음에도 조금씩 균열이 가기 시작했다.

그런가 하면 거미줄처럼 얽혔던 로맨스도 서서히 가닥을 찾아가고 있다. 박세연을 찾아간 유재헌은 자신이 진짜 누군지 알려주겠다며 연극을 보러 와달라고 부탁했다. 둘이 만난 게 눈에 거슬렸던 배동제(권상우 분)는 유재헌의 심기를 건드렸다.

이에 유재헌은 박세연에게 결혼 승낙을 받고도 기분이 개운하지 않은 건 상대 마음을 못 가졌기 때문이라고 쏘아붙이며 배동제의 허를 찔렀다. 로스쿨 졸업 이후 멈췄던 인생 시계를 되돌리기로 한 서윤희(정지소 분)는 유재헌에게 다시 마음을 고백하려다가 주저하고 예정대로 미국행을 준비해 안타까움을 샀다.

'커튼콜' 마지막 회는 27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