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곤 홍석, 7개월 만에 의병 전역 "공황장애·우울증 악화"
입력: 2022.12.27 07:32 / 수정: 2022.12.27 07:32

지난 5월 입대→전시근로소집 대상자로 분류

펜타곤 홍석이 입대 7개월 만에 공황장애 및 우울증 증세로 의병 전역했다. /더팩트 DB
펜타곤 홍석이 입대 7개월 만에 공황장애 및 우울증 증세로 의병 전역했다. /더팩트 DB

[더팩트|박지윤 기자] 그룹 펜타곤(PENTAGON) 멤버 홍석이 입대 7개월 만에 의병 전역했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26일 공식 입장을 통해 "홍석이 전시근로소집 대상자로 분류돼 의병 전역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의병 전역이란 질병 및 부상으로 인해 군 복무 도중에 군 복무를 하기 어렵다고 판단돼 군 복무 결격 사유로 전역 조치가 내려지는 것을 뜻한다.

소속사에 따르면 홍석은 이전부터 앓아온 광장공포증이 있는 공황장애 및 우울증 증세로 복무 중에도 지속적인 치료와 상담을 받았다. 하지만 증세가 악화돼 군 생활과 치료의 병행이 불가능하다는 군의 판단과 조치에 따라 의병 전역을 하게 됐다.

끝으로 소속사는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홍석이 치료에 집중하며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1994년생인 홍석은 지난 2016년 펜타콘의 리드 보컬로 데뷔했고 '빛나리' '청개구리' '봄눈' 등 여러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SBS '불새 2020', 웹드라마 '블루버스데이'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넓혀갔다.

이 가운데 홍석은 지난 5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지만, 7개월 만에 의병 전역하며 팬들의 걱정을 사고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