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크 "이승기 미지급 정산금 29억+이자 12억 지급…채무 분쟁 종결"
입력: 2022.12.16 13:02 / 수정: 2022.12.16 13:02

법원에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 제기…"분쟁 끝내고 싶어"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가 가수 겸 배우 이승기에게 미지급 정산금과 이자 등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가 가수 겸 배우 이승기에게 미지급 정산금과 이자 등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후크 엔터테인먼트가 가수 겸 배우 이승기에게 미지급 정산금 29억과 이자 12억 원을 전액 지급했다.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이하 후크)는 16일 공식 입장을 통해 이승기에게 미지급 정산금 등을 전액 지급했다고 밝혔다.

후크는 먼저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승기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마음을 전한다"고 운을 뗐다.

관계자는 "이승기에게 전속 계약 기간의 음원 정산자료 및 해당 정산금의 지급을 요청받았다. 그에 따라 금주 초까지 관련자료를 이승기 측에 전달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이승기 측과 원만히 합의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후크와 이승기 간의 금액 관련 이견이 있었고 결국 양측은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이에 후크는 "이승기 측에서 요구한 금액은 실제 후크가 이승기에게 정산해야 할 금액과는 너무 큰 차이가 있었다"며 "그럼에도 후크는 오랜 기간 전속계약 관계를 유지해 왔던 이승기와 정산 문제로 길게 분쟁하고 싶지 않기에 기지급 정산금 13억 원 상당 외에 이승기에게 미지급 정산금 29억 원 상당과 그에 대한 지연이자 12억 원 상당을 전액 지급했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후크는 더 이상 이승기에 대한 정산금 채무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후크는 현재 이승기와 사이의 정산금 관련 분쟁을 종결하기 위해 법원에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도 제기했다.

끝으로 후크는 "앞으로는 법원을 통해 서로 어떠한 의문도 남기지 않는 투명한 정산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이승기가 후크를 상대로 정산을 투명하게 공개해달라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보낸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승기의 음원 정산 논란이 불거졌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승기가 소속사에게 받아야 할 정산 금액은 100억 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나 전혀 받지 못했다고 주장하면서 진실 공방이 이어졌다.

<다음은 후크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먼저 이번 일로,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승기씨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후크는 이승기씨로부터 전속 계약기간 동안의 음원 정산자료 및 해당 정산금의 지급을 요청받은 바 있습니다.

그에 따라 금주 초까지 관련자료를 이승기씨 측에 전달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이승기씨 측과 원만히 합의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승기씨 측에서 요구한 금액은 실제 후크가 이승기씨에게 정산해야 할 금액과는 너무 큰 차이가 있는 관계로 쌍방이 합의에 이르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럼에도 후크는 오랜 기간 전속계약 관계를 유지해 왔던 이승기씨와 정산문제로 길게 분쟁하고 싶지 않기에 기지급 정산금 13억원 상당 외에 금일 이승기씨에게 미지급 정산금 29억원 상당과 그에 대한 지연이자 12억원 상당을 전액 지급하였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이승기씨에 대한 정산금 채무가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받아 이승기씨와 사이의 정산금 관련 분쟁을 종결하기 위해 법원에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한 상황입니다.

후크는 업무처리 잘못으로 인하여 이유를 막론하고 이와 같은 오해와 분쟁을 야기하게 된 점에 대하여 이승기씨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법원을 통해 쌍방간에 어떠한 의문도 남기지 않는 투명한 정산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일들로 상처받은 모든 분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