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로 3번째 15억 뷰 달성
입력: 2022.12.16 07:36 / 수정: 2022.12.16 07:36

어마어마한 뮤직비디오 조회수…세계적인 관심 입증 

그룹 방탄소년단의 통산 3번째 15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사진은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다. /임영무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통산 3번째 15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사진은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다. /임영무 기자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5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9월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5일 오후 2시 13분 15억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 'Dynamite'에 이어 통산 세 번째 15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아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일렉트로 팝 기반에 어쿠스틱한 기타 선율이 어우러져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DNA'와 앨범 'LOVE YOURSELF 承 'He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과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했다. 이는 한국 가수로서 최초의 기록으로 당시 'DNA'는 핫 100에 4주 연속 차트인 했고, 'LOVE YOURSELF 承 'Her''는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머물렀다.

'DNA'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휘파람 소리로 시작해 눈길을 끈다.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에 개인과 유닛, 단체를 오가는 방탄소년단의 세련된 퍼포먼스가 보는 재미를 더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5억 뷰를 넘긴 'DNA'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