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조영수 프로젝트 에스페로 타이틀곡 'Endless' 참여
입력: 2022.12.15 15:56 / 수정: 2022.12.15 15:56

크로스오버 음악 정점 찍는 '파바로티 명성'
에스페로 앨범에 참여 "첫 시작 진심 응원"


가수 김호중이 조영수 프로젝트 앨범 에스페로 타이틀곡 Endless에 참여한다. 김호중은 15일 자신의 SNS에 에스페로와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시작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가수 김호중이 조영수 프로젝트 앨범 에스페로 타이틀곡 'Endless'에 참여한다. 김호중은 15일 자신의 SNS에 에스페로와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시작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김호중이 조영수의 프로젝트 앨범 에스페로 타이틀곡 'Endless'에 직접 참여한다.

김호중은 15일 자신의 SNS와 팬카페에 에스페로와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작은 부분이지만 에스페로 앨범에 참여했다"며 "첫 시작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김호중은 영화 '파파로티'의 실제 주인공이자 실력파 테너 가수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이 때문에 조영수 프로젝트 그룹 에스페로와 만남이 더욱 관심을 끈다.

공개된 사진 속 김호중은 에스페로와 함께 공연 실황 속 한 장면을 게재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오는 20일 발매되는 크로스오버 그룹 에스페로의 데뷔곡 'Endless' 참여 소식도 함께 전해 기대감을 더했다.

앞서 김호중은 이날 오전 포켓돌스튜디오 네이버TV를 통해 한 편의 티저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영상 공개 직후 김호중의 팬들은 '어떤 음악인지 궁금하다', '김호중의 신곡인가?', '12월의 선물은 무엇일까' 등 높은 반응을 보였다.

김호중이 참여한 에스페로의 데뷔 앨범은 지난 2001년 최고의 크로스오버 음악으로 평가받은 조수미의 '나 가거든'이 정점을 찍은 후 약 21년만 색다른 기대감으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김호중이 참여한 크로스오버 그룹 에스페로는 오는 20일 정식 데뷔를 앞두고 동원대학교와 함께한 무대 촬영을 모두 마쳤으며 히트 작곡가 조영수가 전체 프로듀싱을 맡았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