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미→정동원' MBC '가요대제전', 세대 아우른 라인업 공개
입력: 2022.12.15 15:15 / 수정: 2022.12.15 15:15

MBC "조수미 윤종신 마마무 몬스타엑스, 히트곡 메들리 기대"

15일 MBC는 2022 MBC 가요대제전에 출연할 가수 명단을 공개했다. /MBC 제공
15일 MBC는 '2022 MBC 가요대제전'에 출연할 가수 명단을 공개했다. /MBC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MBC '가요대제전'이 세대를 아우르는 라인업으로 연말 가요 축제를 연다.

15일 MBC는 사랑이 필요한 시기 음악과 사랑의 힘으로 하나가 되자는 의미에서 '위드 러브'(With Love)라는 주제로 진행될 '2022 MBC 가요대제전'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전 세계를 사로잡는 레전드 소프라노 조수미가 전격 출연을 확정했다. 여기에 윤종신, 자우림, 코요태 등 세대를 아우른 베테랑 가수들이 참여하고, 슈퍼주니어 려욱, 윤하, 영탁, 10CM, 송가인, 마마무, 몬스타엑스, NCT 127, NCT DREAM, 더보이즈, 포레스텔라,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있지, 에스파, 빌리, 아이브, 케플러, 엔믹스, 템페스트, 클라씨 등이 출연해 화려한 라인업의 색깔을 더한다.

이 외에도 오마이걸 아린, 아스트로의 문빈과 산하, SF9의 유태양, 위키미키 최유정, 이무진, 츄, 빅나티, 비오, 위아이 김요한, 최예나, 그리고 정동원까지 솔로나 유닛으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들도 '가요대제전'을 통해 색다른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MBC 관계자는 "방송 3사 연말 가요제 중 '2022 MBC 가요대제전'에만 단독으로 출연하는 소프라노 조수미, 윤종신, 마마무, 몬스타 엑스의 히트곡 메들리는 물론 방송에서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K-POP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2022 MBC 가요대제전'은 오는 31일 밤 MBC를 통해 방송된다. MC는 지난해 '가요대제전' MC를 맡았던 장성규와 가수 겸 배우 이준호, 임윤아가 다시 뭉친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