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형X지하용 '크러핀', 캐롤곡 '나의 크리스마스' 쇼케이스
입력: 2022.12.12 10:13 / 수정: 2022.12.12 10:14

15일 한중 동시 음원공개 홍보활동, '음원 수익금 전액 기부'

크러핀은 15일 서울 명동 롯데L7 루프탑 21층에서 쇼케이스를 갖고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음원은 이날 한국과 중국에 동시에 공개된다. 크러핀 멤버 김태형과 지하용(왼쪽부터). /마운틴무브먼트 제공
크러핀은 15일 서울 명동 롯데L7 루프탑 21층에서 쇼케이스를 갖고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음원은 이날 한국과 중국에 동시에 공개된다. 크러핀 멤버 김태형과 지하용(왼쪽부터). /마운틴무브먼트 제공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김태형과 지하용이 의기투합한 프로젝트 그룹 '크러핀'이 오는 15일 캐롤곡 '나의 크리스마스' 음원 공개와 함께 본격 홍보 활동에 나선다.

크러핀은 15일 서울 명동 롯데L7 루프탑 21층에서 쇼케이스를 갖고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음원은 이날 한국과 중국에 동시에 공개된다.

크러핀의 첫 겨울 유닛곡 '나의 크리스마스'는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민형이 작사·작곡한 캐롤곡이다. 한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크리스마스라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공감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크러핀의 두 보컬이 조금씩 다른 감미로운 목소리를 주고받으며 듣는 이에게 행복감을 선사한다. 특히 좀더 많은 이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음원 수익금 전액 연탄은행에 기부를 결정했다.

녹음과정에서는 수정을 반복해 업그레이드를 계속하는가 하면 코러스도 직접 할 만큼 열정을 불태웠다. 크러핀은 "우리가 정말로 가수라는 직업을 사랑한다고 느꼈고 대중들에게 그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녹음실의 분위기를 전했다.

'나의 크리스마스'를 만든 김민형 작곡가는 "열정이 넘치고 아이디어가 많은 가수들이라 신나게 놀며 만들었다. 작곡하고 녹음하는 내내 행복했다. 이런 경험은 처음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 겨울 가장 행복한 캐롤곡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나의 크리스마스'는 한국뿐 아니라 중국에도 공개되며 크러핀의 중화권 진출에도 청신호를 켤 예정이다. 그룹명 크러핀은 '크로와상을 좋아하는 하용이와 머핀을 좋아하는 태형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