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형X지하용, 유닛 크러핀 결성…12월 15일 캐럴 발매 
입력: 2022.11.28 10:19 / 수정: 2022.11.28 10:19

12월 15일 올겨울 헌정곡 '나의 크리스마스' 발매 

김태형 지하용의 크러핀이 캐럴을 발매한다. /마운틴무브먼트 제공
김태형 지하용의 크러핀이 캐럴을 발매한다. /마운틴무브먼트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김태형과 지하용이 크리스마스 캐럴을 위한 유닛 크러핀을 결성했다.

김태형 지하용으로 구성된 유닛 크러핀은 12월 15일 캐럴곡 '나의 크리스마스'로 첫 음반 발매에 나선다.

크러핀은 '크로와상을 좋아하는 하용이와 머핀을 좋아하는 태형이'라는 의미를 담은 귀엽고 밝은 이름으로 듣자마자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이름이기도 하다.

'나의 크리스마스'는 '혼자라도 괜찮아. 나만의 크리스마스를 만들어보자'는 의미로 2000년대로 돌아간 듯한 복고풍 캐럴이다. 이미 춤과 노래 실력을 인정받은 아이돌 그룹의 보컬 담당이었던 두 사람은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줄 예정이다.

모든 녹음을 끝내고 뮤직비디오와 버스킹도 계획 중인 크러핀은 한번 들으면 누구나 기억할 대중적인 곡을 지향한 '나의 크리스마스'로 올겨울 큰 사랑을 예고하고 있다.

'나의 크리스마스'는 전 국민을 위한 특별한 헌정의 의미도 담고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 크러핀 소속사에 따르면 '나의 크리스마스'는 12월 한 달간 저작권 없이 모든 국민이 무료로 사용하도록 만들 예정이다.

김태형과 지하용은 "몇 년간 지속된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어려움으로 지친 분들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데 작은 위로가 되고 싶다"며 노래를 통해 위로와 웃음을 전하고 싶다는 진심을 전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