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창희, 조남지대 이어 솔로 가수 데뷔…'나는 어떠니' 공개
입력: 2022.11.26 00:00 / 수정: 2022.11.26 00:00

26일 '나는 어떠니' 공개, 짝사랑하는 이의 진솔한 마음 담은 곡

개그맨 남창희가 26일 딩고 뮤직과 협업한 솔로곡 나는 어떠니를 공개한다. /딩고 뮤직 제공
개그맨 남창희가 26일 딩고 뮤직과 협업한 솔로곡 '나는 어떠니'를 공개한다. /딩고 뮤직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개그맨 남창희가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딩고 뮤직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남창희의 신곡 '나는 어떠니'를 공개한다. '나는 어떠니'는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의 안영민 작곡가와 딩고 뮤직이 함께 참여한 곡으로, 짝사랑하는 이의 진솔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남창희의 담백한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남창희는 MBC '놀면 뭐하니?' MSG워너비 프로젝트 오디션에서 선보인 정준일의 '고백'을 통해 감미로운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호평받으며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 '나는 어떠니'는 남창희의 섬세한 감정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남창희는 절친 조세호와 함께 발라드 듀오 조남지대를 결성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9년 그룹 활동을 시작한 조남지대는 '거기 지금 어디야', '좋은 집이 무슨 상관이에요', '바보야 왜 그래', '한겨울 날의 꿈' 등을 발표했다. 지난달에는 딩고 프리스타일과 함께한 음원 '사랑받지 못하는 남자, 배달받지 못하는 남자'를 통해 힙합에 도전했다.

웃음 뒤 감춰진 수준급 가창력과 진중함으로 음악인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남창희는 조남지대에 이어 솔로 가수로 화려하게 변신한다. 솔로 가수로서의 새로운 도전의 시작을 알리는 신곡 '나는 어떠니'를 통해 남창희가 어떤 감성과 매력으로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어낼지 기대가 모아진다.

딩고는 최근, 호미들,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트랜스픽션이 함께한 카타르 월드컵 응원송 '하나되어'를 비롯해 케이시가 피처링한 빈센트블루의 '슬라이딩', 휘인과 콜드의 협업곡 '광합성', 디에이드의 '헤어지지 말자', 빅스 혁과 서인국이 함께한 'Stay for me(스테이 포 미)' 등 다양한 음원을 발매하며 음악 IP 및 음악 관련 영상 콘텐츠 파워를 키워가고 있다.

남창희의 신곡 '나는 어떠니'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딩고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로 라이브' 영상이 추가로 공개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