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 감독 저격' 딘딘, 우루과이전 후 사과 "제가 경솔했다"
입력: 2022.11.25 09:37 / 수정: 2022.11.25 09:37

딘딘, SNS서 경기 관람 인증..."16강 못 간다"→"남은 기간 열심히 응원"

래퍼 딘딘(왼쪽)이 벤투 감독을 공개 저격했던 과거 발언을 사과했다. /더팩트 DB, 딘딘 SNS 캡처
래퍼 딘딘(왼쪽)이 벤투 감독을 공개 저격했던 과거 발언을 사과했다. /더팩트 DB, 딘딘 SNS 캡처

[더팩트|박지윤 기자] 래퍼 딘딘이 파울루 벤투 감독을 저격했던 과거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딘딘은 지난 24일 자신의 SNS에 "죄송해요. 우리 대한민국 정말 최고예요"라며 "역대급 경기, 대한민국 파이팅. 제발"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대 우루과이전 중계 화면을 올려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후 딘딘은 후반전이 끝나자 "오늘 우리 대표팀이 보여주신 투혼과 모든 것들 잊지 않겠다. 저의 경솔함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죄송하다. 대한민국 파이팅! 남은 기간 더욱 열심히 응원하겠다. 대표팀 감사하다. 수고하셨다. 남은 경기도 다치지 마시고 파이팅"이라고 경기를 본 소감을 전했다.

앞서 딘딘은 지난달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에 출연해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을 향한 국민들의 불안감을 언급하며 "벤투가 항상 잘 안되다가 갑자기 말도 안 되게 월드컵에서 난리 날 수도 있을 것 같고, 지금처럼 간다면 1무 2패 정도일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사실 다들 똑같이 생각할 것 아닌가, 16강 힘들다 할 것 아닌가"라며 "그런데 글 보면 '16강 갈 것 같다'라는 말 같지도 않은 소리 하니까 짜증 난다. 행복회로를 왜 돌리나. 우리가 음원 낼 때 '1위 했으면 좋겠다' 이것과 뭐가 다르나, (당연히) 안 될 것 아는데"라고 덧붙였다.

해당 방송 이후 일부 네티즌들은 딘딘의 발언이 선수들의 사기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딘딘 또한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가 열리자 지난 발언을 사죄하며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을 향해 아낌없는 응원을 보냈다.

한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이날 밤 10시(한국시간)부터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를 상대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을 획득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