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예은, 인기 웹툰 '화산귀환' 주제곡 가창
입력: 2022.11.23 10:52 / 수정: 2022.11.23 10:52

네이버웹툰 부동의 1위 '화산귀환' OST 2번째곡

안예은이 인기 웹툰 화산귀환 주제곡 만개화를 불렀다. 23일 오후 6시 공개. /JMG 제공
안예은이 인기 웹툰 '화산귀환' 주제곡 '만개화'를 불렀다. 23일 오후 6시 공개. /JMG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독특한 음색의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인기 웹툰 '화산귀환' 주제곡을 부른다.

안예은이 가창한 '만개화'는 네이버웹소설 전체 1위 '화산귀환'을 원작으로 한 동명 웹툰 OST의 두 번째 곡으로, 첫 번째 곡이었던 '마지막 칼춤'에 이어 웹툰의 감동을 음악으로 전달한다. '만개화'는 23일 오후 6시 공개된다.

'만개화'는 매화가 피고 지는 계절의 공백을 그리움으로 표현한 곡이다. 동양적인 현을 뜯는 소리와 서양적인 스트링을 긋는 소리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뤄 아련하고 서정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사극 발라드다. 부드러운 피아노와 웅장한 드럼도 한 데 어우러지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가미했다.

안예은은 애절함 가득한 목소리로 '화산귀환'의 웅장한 서사를 펼쳐낸다. 이미 '홍연' '상사화' 등의 곡을 통해 사극 발라드란 독보적인 장르를 개척해온 안예은의 감성이 깃들었다.

안예은은 "인기 웹툰 '화산귀환'의 주제곡을 부르게 돼 영광이다. 웹툰과 결이 같은 사극발라드로, 매화가 피고 지는 계절감과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앞서 발매된 OST 첫 번째 곡 조광일의 '마지막 칼춤'이 웅장한 멜로디, 역동적인 사운드로 패기와 에너지를 전달했다면, 안예은의 '만개화'는 애틋하게 피어나는 그리움의 정서를 통해 '화산귀환'의 또 다른 매력을 전달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