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강한 안정환·김성주 조합…MBC, 월드컵 시청률 1위 굳건
입력: 2022.11.23 09:33 / 수정: 2022.11.23 09:33

아르헨-사우디 이어 덴마크-튀니지 경기까지 시청률 1위

MBC가 월드컵 시청률 1위에 올랐다. /MBC 제공
MBC가 월드컵 시청률 1위에 올랐다. /MBC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MBC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시청률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MBC는 대회 3일째인 22일 방송에서도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대회가 진행될수록 안정된 호흡을 자랑하는 김성주 캐스터와 안정환, 서형욱 해설위원이 중계한 아르헨티나와 사우디아라비아 경기는 7.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로써 MBC는 3일째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배성재 캐스터와 박지성-이승우 해설위원을 내세운 SBS가 6.5%를 기록해 MBC를 바짝 따라붙었다. 남현종 캐스터와 한준희, 조원희 해설위원 조합의 KBS2는 3.7%에 그쳤다.

22일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C조 1차전 경기에서 2022 카타르월드컵의의 첫 이변이 일어났다. 바로 사우디아라비아가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를 2-1로 꺾으며 승리한 것. 이번 대회가 마지막 월드컵인 메시의 '라스트 댄스'는 예선 첫 번째 경기부터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던 만큼 역전패는 충격을 안겼다.

MBC 안정환 해설위원은 아르헨티나와 사우디의 경기 시작에 앞서 "메시가 이번 월드컵 우승컵을 마라도나에게 바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고 전하며 어떤 활약을 보일지 기대감을 높였었다. 하지만 '중동의 복병' 사우디는 시작부터 빈틈없는 수비라인을 구축, 강호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전반 10분 만에 페널티킥을 얻어낸 아르헨티나는 키커로 나선 메시가 가볍게 골을 성공 시키며 경기를 리드했다. 이에 안정환 해설위원은 "만약 아르헨티나가 결승까지 가게 된다면, 저 역시 뛰어 내려가서 유니폼을 받고 싶다. 그만큼 의미가 남다르기 때문"이라고 전해 특유의 입담 해설로 웃음을 유발하기도 했다.

이후에도 아르헨티나는 공간을 파고드는 공격을 퍼부으며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와 메시가 연달아 득점을 올렸지만 모두 간발의 차로 오프사이드에 걸리며 3골 모두 인정을 받지 못했다. 안정환은 "오프사이드에 자꾸 걸리게 되면 공격수들은 압박이 된다. 타이밍을 못잡고 기회를 놓치게 된다"고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이해를 도왔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3분 만에 사우디의 알 셰리의 동점골이 터지고, 뒤이어 후반 8분에는 알 도와사리의 골로 사우디가 역전하자 김성주 캐스터는 "아시아 축구의 자존심이 살아났다"며 극찬했고, 서형욱 해설위원 역시 "사우디의 선수들이 그 동안 준비해 온 기량대로 다이내믹한 경기를 펼쳐 보이고 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서 진행된 조별리그 D조 1차전, 덴마크와 튀지니의 경기는 치열한 접전 끝에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 경기 또한 MBC가 5.6%의 시청률로 1위를 차지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