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16억뷰 달성 
입력: 2022.11.22 07:48 / 수정: 2022.11.22 07:48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이어 두 번째 16억뷰

방탄소년단 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6억뷰 달성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6억뷰 달성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

[더팩트|원세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16억뷰를 넘겼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발표한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오전 4시 26분경 16억 건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Dynamite'는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힐링 송'이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사상 최초로 1위에 올랐고 1위를 지킨 3주를 포함해 총 32주 동안 차트인했다. 이는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핫 100' 최장기 차트인 기록이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Dynamite'의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및 의상, 헤어스타일 등 매력적인 볼거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멤버별 경쾌한 퍼포먼스와 후반부의 역동적인 군무가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6억뷰를 넘긴 'Dynamite'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6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14억뷰의 'DNA', 12억뷰의 'MIC Drop(Steve Aoki Remix)', 각 11억뷰의 'IDOL', 'FAKE LOVE', 9억뷰의 '피 땀 눈물', 8억뷰의 'Butter',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FIRE)', '쩔어', 6억뷰를 기록한 'Save ME', 각 5억뷰의 'Not Today', 'Permission to Dance',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4억뷰의 '봄날', 'Life Goes On', '상남자', 'Black Swan', 각 3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2억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Choreography ver.), 'Dynamite' B-side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Feat. Nicki Minaj)', 'I NEED U'(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Hotter Remix)', 'Yet To Come(The Most Beautiful Moment)',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등이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