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시윤, '탄생'서 김대건 신부 연기…"단순 종교물 아냐"
입력: 2022.11.11 14:10 / 수정: 2022.11.11 14:10

한국인 최초 카톨릭 사제 여정 그린 영화 주연 맡아…30일 개봉 예정

영화 탄생은 한국인 최초의 로마 카톨릭교 사제 김대건 신부의 여정을 그린 작품으로 오는 30일 개봉 예정이다. 김대건 역은 배우 윤시윤이 맡았다. /민영화사 제공
영화 '탄생'은 한국인 최초의 로마 카톨릭교 사제 김대건 신부의 여정을 그린 작품으로 오는 30일 개봉 예정이다. 김대건 역은 배우 윤시윤이 맡았다. /민영화사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배우 윤시윤이 영화 '탄생'에서 김대건 신부를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

윤시윤은 11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탄생'(감독 박흥식)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배역에 대해 연구했던 순간과 연기 소감 등을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윤시윤을 포함해 윤경호 이문식 김강우 이호원 송지연 정유미 하경 박지훈 로빈 등 출연진이 참석했다.

이날 윤시윤은 작품에 임할 때 남다른 포부를 갖고 연기했다고 촬영 당시를 회상했다. 특히 '탄생'에 출연하게 된 배경에 대해 "단순히 종교물이었다면 도전하지 못했을 것"이라면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윤시윤은 "'탄생'은 김대건이라는 인물로 시작되지만 그 시대를 살았던 많은 종교인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이들은 새로운 세상에서의 평등과 진리를 꿈꾸고 바꿔 나가려고 한다. 그게 어떻게 보면 씨앗이 돼서 현재가 되는 이야기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단순히 종교물이었다면 도전하지 못했을 것 같다. 사회에 따뜻하게 던질 수 있는 이야기가 되지 않을까. 새롭고 좋은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해 종교나 도덕적인 면에서 어떻게 보여야 하는지 등을 생각하면서 그런 부분들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탄생'은 조선 근대의 길을 열어젖힌 개척자 청년 김대건(윤시윤 분)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작품으로 오는 30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