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조차 부르기 아까운 여왕 연아"…고우림 父 축사 화제 
입력: 2022.10.26 17:20 / 수정: 2022.10.26 17:20

축사 위해 김연아 논문까지 읽어 "사랑스러운 삶의 여정 믿어" 

김연아와 고우림이 지난 22일 결혼시을 올린 가운데, 이날 고우림의 아버지이자 김연아의 시아버지인 고경수 목사가 낭독한 축사가 화제다. /김연아 SNS
김연아와 고우림이 지난 22일 결혼시을 올린 가운데, 이날 고우림의 아버지이자 김연아의 시아버지인 고경수 목사가 낭독한 축사가 화제다. /김연아 SNS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의 부친이자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의 시아버지 고경수 목사가 결혼식에서 읽은 축사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연아 고우림 부부는 지난 22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당시 김연아의 시아버지 고경수 목사는 주례를 대신해 두 사람의 앞날을 축복하는 축사를 낭독했다.

공개된 축사에 따르면 고 목사는 "주말 저녁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야 함에도 불구하고 원근 각처에서 이제 인생 2막을 시작하는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하고 축복하기 위해 찾아주신 양가 친척분들, 친구분들, 내빈 여러분들, 오늘 사회를 맡아주신 신동엽과 축가를 준비해주신 포레스텔라에게 양가 혼주와 결혼한 두 사람을 대신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운을 뗐다.

특히 "일평생 딸을 위해 가슴 졸이며 뒷바라지하고 또 눈물로 자신의 삶을 바치셨는데, 아직도 어리고 부족한 저희 아들에게 선뜻 따님을 허락해주신 사돈어른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고 목사는 "오늘 결혼한 두 사람이 3개월 전 결혼 발표를 했는데, 그때부터 저의 호칭이 '우림이 아빠'에서 '연아 시아버지'로 불리고 있다"며 "감당하기 힘들었다. 앞으로도 힘들 것 같다"고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이어 "이름조차 부르기 아까운 국민의 딸, 아니 동서양의 모든 경계를 넘어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한 여인을 며느리로 맞이하는 것이 말할 수 없는 큰 기쁨이자 감사한 일이기도 하지만, 한편 여왕님을 며느리로 맞이하는 것이 아들 부모로서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이라고도 털어놨다.

이내 고 목사는 "저는 그동안 두 사람이 각자 걸어왔던 삶의 경험들이 너무나 아름다웠기에 크게 염려하지 않는다"며 "자신들의 삶이 자신들의 의지와 노력만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닌 많은 분들의 도움과 협력으로 이루어진 것을 알기에 앞으로 두 사람이 한 가정을 이루고 각자의 경험을 하나로 모으면 더 멋지고 더 예쁘고 더 사랑스러운 삶의 여정이 될 것이라고 저는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상견례 때 우리 바깥사돈께서 두 사람에게 하신 말씀처럼 두 사람의 인연은 하늘이 맺어준 것이니 더욱 겸손하고 착하게 살기만을 바랄 뿐"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고 목사는 축사를 준비하기 위해 김연아를 주제로 한 논문까지 읽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시아버지가 며느리에 대한 논문을 읽고 축사를 준비하는 것도 참 희귀한 일일 것"이라며 '탈경계 인문학의 관점에서 본 김연아 신드롬' 논문을 소개했다.

끝으로 아들 내외가 축사를 짧게 해달라고 주문했다고 너스레를 떤 고 목사는 "자랑스러운 우리 아들 우림아. 그리고 세상에서 최고 예쁜 우리 며느리 스텔라 연아야. 너희들의 앞 이름의 뜻처럼 이 세상의 빛으로 태어나고 또 그렇게 살아줘서 고맙다. 그리고 사랑한다"고 전해 뭉클함을 안겼다.

김연아 고우림 부부는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 무대를 계기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후 3년간의 연애 끝에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