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완전체로 뭉친다…'데뷔 15주년' 기념 특급 행보 
입력: 2022.10.18 08:31 / 수정: 2022.10.18 08:31

11월 29일 새 앨범 'MOVE AGAIN' 발매

걸그룹 카라가 11월 29일 새 앨범 MOVE AGAIN을 발매하고 7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알비더블유(RBW) 제공
걸그룹 카라가 11월 29일 새 앨범 'MOVE AGAIN'을 발매하고 7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알비더블유(RBW) 제공

[더팩트|원세나 기자] 걸그룹 카라(KARA)가 7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알비더블유(RBW)는 18일 0시 카라(박규리·한승연·니콜·강지영·허영지)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해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 'MOVE AGAIN(무브 어게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컴백을 공식화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함께 서 있는 카라 멤버들의 실루엣이 드러나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와 함께 발매일인 11월 29일이 기재되어 있어 카라의 완전체 컴백을 기다려온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이로써 카라는 지난 2015년 5월 발표한 미니 7집 'In Love(인 러브)' 이후 7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고 완전체로 컴백한다. 특히 박규리 한승연 허영지는 물론 2014년 탈퇴했던 니콜과 강지영까지 합류해 5명의 멤버가 카라라는 이름으로 함께 앨범을 발매하는 것은 처음이라 더욱 특별하다.

카라의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명 'MOVE AGAIN'은 기다려온 팬들에게 무대 위 카라의 모습(MOVE)을 다시 멋지게 보여주고 싶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오랜 시간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팬들과 함께하려는 멤버들의 마음이 담긴 만큼 발매 전부터 관심이 뜨겁다.

또한 카라는 새 앨범 'MOVE AGAIN' 발매에 이어 12월에는 일본에서 일본어 버전 앨범을 발매한다. 이후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에서 팬미팅을 열고 일본 팬들과의 만남을 예정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카라의 원소속사 DSP미디어를 인수한 RBW에서 발매된다. RBW에 따르면 카라는 최근 재킷 촬영을 완료했으며 새 앨범 녹음 또한 막바지 단계에 있다. 7년 만에 카라 이름으로 발표하는 완전체 앨범인 만큼 높은 완성도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2007년 데뷔한 카라는 '루팡(Lupin)', '미스터', 'Pretty Girl(프리티 걸)', '맘마미아', '점핑(Jumping)', 'Pandora(판도라)' 등 발표하는 곡마다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K팝 열풍의 한 축을 담당했다. 이에 카라가 7년 만에 발표하는 신보 'MOVE AGAIN'으로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카라는 오는 11월 29일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 'MOVE AGAIN'을 발표하고 컴백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