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주주 서한 발송 "방탄소년단 입대 불확실성 해소" 
입력: 2022.10.18 07:44 / 수정: 2022.10.18 07:44

맏형 진부터 차례로 입대, 내년 상반기까지 멤버들 개인 활동 

하이브가 방탄소년단의 병역 이행 기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구가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주주 서한을 발송했다. 사진은 지난 8일 열린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 방탄소년단. /임영무 기자
하이브가 방탄소년단의 병역 이행 기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구가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주주 서한을 발송했다. 사진은 지난 8일 열린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 방탄소년단. /임영무 기자

[더팩트|원세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순차 병역 이행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하이브가 방탄소년단의 병역 이행 기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구가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주주 서한을 발송했다.

하이브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순차적으로 병역을 이행하겠다는 계획을 17일 밝혔다. 일부 멤버들의 개별 활동이 2023년 상반기까지 진행되며, 하이브와 멤버들 모두 2025년께 완전체 활동을 재개할 것으로 희망하고 있다고도 했다.

하이브는 "방탄소년단의 병역 이행이 갑작스러운 이벤트가 아니다"라며 "병역 계획 발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한 전사 차원의 대책 수립에 만전을 기해 왔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병역 기간 동안 전사적 성장 전략을 담은 주주서한을 '방탄소년단 활동 안내' 공시 직후 배포한 것도 그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하이브는 방탄소년단의 활동과 결과물에 회사 전반의 성과를 지나치게 기대고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반면 하이브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입대로 자리를 비운 시기, 멀티레이블 체제의 안착과 기술과의 융합으로 음악산업 전반의 혁신을 주도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멀티레이블 전략 역시 이를 위한 포석이었다는 설명이다.

하이브는 "멀티레이블 체제하에 9개의 레이블이 독립적인 권한을 기반으로 다양한 음악과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세븐틴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르세라핌, 뉴진스, 지코, 프로미스나인,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등의 글로벌 아티스트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었던 것도 멀티레이블 전략 덕분"이라고 자평했다.

이어 "지난 3년간 방탄소년단을 제외한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매출이 연평균 3배 이상 성장했다. 대표적이다. 또한 올해 하이브의 연결 매출에서 방탄소년단을 제외한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35~4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2023년에는 한국과 일본, 미국에서 4개 팀 이상의 신인을 데뷔시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시킨다는 청사진도 마련해 놓았다"라고 방탄소년단이 잠시 없는 하이브 역시도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내놓았다.

그러면서 하이브는 "방탄소년단의 병역 이행 계획 발표를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계기로 삼기로 했다"라며 "불확실성이 제거됨과 동시에 그간 수립해 놓은 중장기 계획들을 하나둘씩 실현해 시장의 우려를 해소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는 이날 "진이 이달 말 입영 연기 취소를 신청하고 이후 병무청의 입영 절차를 따를 예정"이라며 "다른 멤버도 각자의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병역을 이행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1992년생으로 만 30세인 진은 2020년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입영 연기 추천을 받아 올해 말까지 입영이 연기된 상태다. 방탄소년단이 '만 30세까지 입영 연기'를 자체 철회하면서 진은 입영통지서가 나오는 대로 내년 현역으로 입대할 전망이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