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마마무, 새 미니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공개
입력: 2022.10.10 18:08 / 수정: 2022.10.10 18:08

11일 미니 12집 'MIC ON' 발매, 완전체로 컴백 

컴백을 하루 앞둔 그룹 마마무가 새 앨범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알비더블유(RBW) 제공
컴백을 하루 앞둔 그룹 마마무가 새 앨범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알비더블유(RBW) 제공

[더팩트|원세나 기자] '믿듣맘무' 마마무가 컴백을 하루 앞두고 새 앨범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소속사 알비더블유(RBW)는 10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의 열두 번째 미니앨범 'MIC ON(마이크 온)'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는 타이틀곡 'ILLELLA(일낼라)'를 포함해 '하나둘셋 어이!(1,2,3 Eoi!)', 'L.I.E.C' 등 총 3곡의 하이라이트 음원과 신보의 다채로운 미공개 컷이 삽입됐다. 빈티지한 무드로 제작된 영상은 감각적인 편집으로 몰입감을 높였다.

신보 'MIC ON'에는 '마이크를 켠 마마무가 일내러 돌아온다'는 포부가 담겼다. 이를 위해 멤버 솔라와 문별이 곡 작업에 참여해 한층 짙어진 마마무의 음악적 색채를 풀어냈다.

히트 메이커가 대거 포진된 RBW 사단의 지원사격도 눈에 띈다.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김도훈을 필두로 서용배, 김민기, 유주이 등이 총출동해 앨범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첫 번째 트랙 '하나둘셋 어이!(1,2,3 Eoi!)'는 마마무가 무대 위에 오르기 전 함께 외치는 구호다. 미니멀한 트랙 위에 노랫말 곳곳에는 마마무의 아이덴티티를 엿볼 수 있는 장치가 숨겨져 있다. 문별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고 솔라도 노랫말 작업에 힘을 보탰다.

세 번째 트랙 'L.I.E.C'는 누 디스코 팝 장르로 '너의 곁에는 항상 내가 있으니 힘을 내서 하고 싶은 대로 살아라'라는 마마무만의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마지막으로 타이틀곡 'ILLELLA(일낼라)'는 짙은 브라스와 반복적인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레게 톤의 곡이다. 찬란한 별이 빛나는 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 사람의 설렘을 가사로 풀어냈다.

마마무는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12집 'MIC ON'을 발매한 뒤, 오후 8시에 '마마무(MAMAMOO) 12th Mini Album [MIC ON] Fans Greeting'을 개최한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