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어·빌보드200 1위·밀리언셀러로 증명한 '즈즈즈' 글로벌 존재감
더보이즈, 에이티즈, 스트레이 키즈(왼쪽 위부터 시계방향)가 '2022 TMA' 무대를 수놓는다. /각 소속사 제공 |
[더팩트|박지윤 기자] 일명 '즈즈즈'로 불리는 그룹 더보이즈(THE BOYZ),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에이티즈(ATEEZ)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빛낸다.
전 세계 음악 팬들이 함께 즐기는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는 오는 10월 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정상급 글로벌 아티스트 20팀과 예능∙영화∙드라마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배우 및 모델 등 26명이 시상자 및 MC로 참석을 확정했다.
이 가운데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함께 성장한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의 글로벌한 활약상을 되짚어봤다.
더보이즈는 데뷔 5년 만에 첫 월드투어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소통했다. /더팩트 DB |
먼저 '2021 T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한 더보이즈는 데뷔 5년 만에 첫 월드투어 'THE BOYZ WORLD TOUR : THE B-ZONE(더보이즈 월드 투어 : 더 비 존)'을 개최하며 거침없는 성장세를 보여줬다. 지난 5월 29일 미국 LA에서 월드투어의 포문을 화려하게 연 더보이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총 11개 도시에서 현지 팬들과 소통하며 본격 글로벌로 활동 영역을 확장했다.
이어 지난 8월 서울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하고 약 3개월간 이어진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더보이즈는 '아이돌 꿈의 무대'인 KSPO DOME에 입성하며 '전석 매진'을 기록, 총 3일간 2만 4000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지난 16일 7번째 미니앨범 'BE AWARE(비 어웨어)'를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더보이즈는 컴백과 함께 타이틀곡 'WHISPER(위스퍼)'로 음원, 음반, 글로벌 차트, 음악방송까지 1위 '올킬'에 성공하며 또 한 번의 유의미한 활동 기록을 남겼다. 여기에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르며 대세 입지를 더욱 견고히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여러 글로벌 차트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더팩트 DB |
'2018 TMA'에서 '넥스트 리더'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첫 인연을 맺은 스트레이 키즈는 5년 연속 시상식 참석을 확정 지었다. 올해 스트레이 키즈는 여러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존재감을 발산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진입하며 K-POP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빌보드 메인 차트 정상에 등극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지난 9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6월 발매한 2번째 미니 앨범 'CIRCUS(서커스)'는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달성해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이들은 해당 앨범으로 6월 21일 자 오리콘 일간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빌보드 재팬 주간 톱 앨범 세일즈 차트(06.20~06.26)와 핫 앨범 차트, '아티스트 100' 등에서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에이티즈는 미니앨범 'THE WORLD EP.1 : MOVEMENT'로 데뷔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더팩트 DB |
2020년 '글로벌 핫티스트'에서 2021년 '올해의 아티스트'로 도약하며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성장을 함께한 에이티즈는 꾸준한 노력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올해 상반기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마치고 돌아온 에이티즈가 지난 7월 29일 발매한 8번째 미니앨범 'THE WORLD EP.1 : MOVEMENT(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이 초동(발매 후 일주일) 93만 장을 기록한 데 이어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데뷔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에이티즈는 해당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음반 차트 빌보드200 3위에 진입함과 동시에 빌보드 총 6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여기에 타이틀곡 'Guerrilla(게릴라)'로 음악방송 6관왕을 차지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에이티즈는 오는 10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 세계 10개 도시에서 총 15회 규모인 2022 하반기 월드투어 '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 개최하며 글로벌 기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렇게 각각 첫 월드투어, 빌보드200 1위, 밀리언셀러로 눈부신 활약을 증명한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는 '퍼포먼스 맛집'다운 무대를 선사하며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수놓을 계획이다.
역대급 라인업으로 평가받는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TMA 조직위 제공 |
K-POP 아티스트와 전 세계 음악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이자 축제의 장인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초대 이후 올해 3년 반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다. 'SHINING FOR ARTIST, EXCITING FOR FANS(샤이닝 포 아티스트, 익사이팅 포 팬스)'라는 슬로건 아래 K-POP 아티스트와 팬들에게 빛나는 영광과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더보이즈,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이브,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케플러, 르세라핌, 황치열, 강다니엘, 김호중, 영탁, 에이티즈, 트레저, TNX, 뉴진스, 싸이, 임영웅, NCT 드림, 방탄소년단(BTS)이 참석을 확정했다. K팝을 대표하는 최고의 팀들이 오직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하고 화려한 무대를 꾸민다.
'꿈의 라인업'을 완성한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레드카펫 행사는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된다. 오프라인을 비롯해 아이돌 전문 플랫폼 '아이돌 플러스' 모바일과 PC웹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연예부 | ssent@tf.co.kr]
<관련 기사>[2022 TMA D-12] 올해 빛낸 아티스트 20팀X시상자 24명 총출동…'초호화 라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