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15년 만에 완전체 컴백…백호 솔로 데뷔 [TF업앤다운(상)]
입력: 2022.09.24 00:00 / 수정: 2022.09.24 00:00

가요계 반가운 컴백 소식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K팝의 한류를 이끌었던 또 다른 걸그룹이 완전체로 뭉쳐 팬들의 곁으로 돌아옵니다. 보이그룹 출신 가수는 데뷔 11년 만에 솔로로 나서 많은 K팝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9월 넷째 주 연예가 소식입니다.

그룹 카라가 15주년을 기념해 완전체로 돌아온다. /RBW 제공
그룹 카라가 15주년을 기념해 완전체로 돌아온다. /RBW 제공

▲ 카라, 데뷔 15주년 기념 완전체 컴백

그룹 카라(KARA)가 11월 중 완전체로 컴백합니다.

카라의 원 소속사 DSP미디어를 인수한 RBW는 19일 "카라가 11월,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을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관계자는 "오랜만에 다시 모여 선보이는 15주년 기념 앨범인 만큼 카라 멤버들이 팬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마음을 최대한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카라의 완전체 앨범은 지난 2015년 5월 발표한 미니 7집 'In Love(인 러브)' 이후 7년 만입니다. 무엇보다 박규리 한승연 허영지는 물론, 2014년 탈퇴했던 니콜과 강지영까지 합류해 5명의 멤버가 모두 모인 완전체 앨범으로 의미가 더욱 깊습니다.

카라는 이번 앨범 발매와 동시에 다양한 방송 출연도 예고했습니다. 오랜 시간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축제처럼 행복하고 밝은 에너지로 가득 찬 활동으로 팬들과 함께 즐기고 싶기 때문입니다.

2007년 정규 1집 'Bloooooming(블루밍)'으로 데뷔한 카라는 'Lupin(루팡)' 'STEP(스텝)' '미스터' 'Pretty Girl(프리티 걸)' 'Honey(허니)' '맘마미아' 'Jumping(점핑)' 'Wanna(워너)'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했다.

그룹 뉴이스트 출신 백호가 데뷔 11년 만에 솔로로 데뷔한다. /더팩트 DB
그룹 뉴이스트 출신 백호가 데뷔 11년 만에 솔로로 데뷔한다. /더팩트 DB

▲ 백호, 데뷔 11년 만에 솔로 데뷔

그룹 뉴이스트 출신 백호가 데뷔 11년 만에 솔로로 출격합니다.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21일 백호의 공식 SNS를 통해 무빙 포스터를 공개하며 10월 12일 첫 번째 미니 앨범 'Absolute Zero(앱솔루트 제로)' 발매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로써 백호는 2012년 데뷔 후 11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롭게 출발합니다.

백호의 첫 번째 솔로 앨범 'Absolute Zero'는 홀로 서기에 나선 백호의 새 시작을 이야기합니다. 앨범명은 모든 분자의 에너지 흐름이 '0'(zero)가 돼 어떠한 저항도 없는 상태인 '절대 영도'를 의미합니다.

소속사는 "극저온 상태에서만 나타나는 특이 현상이자 어떠한 움직임도 투명하게 투영되는 해당 현상을 통해 백호만의 온도를 담아낸 앨범"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백호는 10월 12일 첫 번째 솔로 앨범 'Absolute Zero' 발매에 앞서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