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1억 뷰 돌파…'Shut Down' MV 공개 5일 만의 기록
  • 김샛별 기자
  • 입력: 2022.09.22 13:17 / 수정: 2022.09.22 13:17
안무 영상도 인기…반나절 만에 1000만뷰 돌파
16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Shut Down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넘어섰다. /더팩트 DB
16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Shut Down'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넘어섰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블랙핑크의 신곡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일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블랙핑크의 'Shut Down(셧 다운)'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후 4시 49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통산 34번째 억대뷰 영상을 기록하게 됐다. 무엇보다 공개된 지 약 5일 만의 기록이라는 점에서 괄목할 만하다.

지난 16일 오후 공개된 'Shut Down'은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힙합곡이다. 원곡의 날카로운 바이올린 연주에 묵직한 비트가 어우러져 리스너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며 멤버들의 탄탄한 보컬과 다이내믹한 래핑이 그 위를 장식해 곡의 신비로운 매력을 극대화한다.

뮤직비디오는 YG 역대 최고 제작비가 투입된 만큼 압도적 규모의 세트와 화려한 영상미가 강렬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이전 히트곡 장면들을 오마주한 부분은 블랙핑크의 역대 성공기를 다시금 돌아보게 해 그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Shut Down' 안무 영상도 뮤직비디오 못지않은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공개 후 반나절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고 지난 20일에는 공식 뮤직비디오를 꺾고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_)처럼 안무 영상이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초월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이유다.

두 편의 새로운 인기 콘텐츠를 확보하자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또한 가파르게 증가했다. 실제 정규 2집 발표 후로 구독자가 160만 명 가까이 늘어났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