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 심사위원 위촉…2년 연속 홍보대사 활동
입력: 2022.09.20 08:46 / 수정: 2022.09.20 08:46

배우 겸 영화감독 구혜선의 활발한 활약

배우 구혜선이 2022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 심사위원 및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더팩트 DB
배우 구혜선이 2022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 심사위원 및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겸 영화감독 구혜선이 '2022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의 심사위원 및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는 19일 "구혜선이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에 참여해 작품들을 심사하는 심사위원이자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리어프리(Barrier Free)란 장애인이나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편하게 살아갈 수 있게 물리적인 장애물, 심리적인 벽 등을 제거한 생활 환경을 뜻한다.

한국영화인총연합회 양주지부에서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영상위원회가 지원, 양주시와 양주시의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양주지회가 후원하는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는 지난 2020년부터 배리어프리 운동의 확산을 돕고 미래 영화의 주역이 될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번 영화제 역시 장애인이나 노인 등 약자를 배려하는 배리어프리의 내용을 담은 자유로운 주제로 사전 공모전이 진행됐다.

지난 2021년에도 홍보대사로 활동한 바 있는 구혜선은 "2년 연속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아직은 낯설고 생소할 수 있지만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인 배리어프리가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배리어프리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과 배리어프리 문화콘텐츠 확산을 위한 영화제가 앞으로도 꾸준하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는 당부도 덧붙였다.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는 10월 15일 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시상식과 수상작 상연, 각종 축하공연 등의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