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대로 사랑하라' 이승기·이세영, 대환장 '케미'…7.1%로 출발
입력: 2022.09.06 08:29 / 수정: 2022.09.06 08:29

첫방 7.1% 기록…순조로운 출발 알린 '법대로 사랑하라'

이승기 이세영 주연의 KBS2 새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가 7.1%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KBS2 방송화면 캡처
이승기 이세영 주연의 KBS2 새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가 7.1%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KBS2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법대로 사랑하라'가 첫 회부터 심쿵함을 휘몰아쳤다.

5일 첫 방송된 KBS2 새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극본 임의정, 연출 이은진)가 1회 시청률 7.1%(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직 검사이지만 트레이닝복만 입고 다니는 한량 갓물주 김정호(이승기 분)와 남다른 패션 철학의 4차원 변호사 김유리(이세영 분)의 톡톡 튀는 캐릭터 소개가 펼쳐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김정호와 김유리는 고등학교 때부터 이어진 17년 지기로 대학 시절 잠시 교제했던 것이 밝혀져 눈길을 사로잡았다. 갑작스러운 이별 선언 후 김유리를 피해 다녔던 김정호는 두 사람의 절친인 한세연(김슬기 분)과 도진기(오동민 분)의 결혼식에서도 김유리를 피해 의아함을 자아냈다.

하지만 법률상담 카페인 '로(Law)카페'를 차리기 위해 대형 로펌 황앤구를 퇴사한 김유리는 하필 김정호의 건물 1층이 마음에 들었고, 정식 계약을 위해 만난 건물주가 김정호임을 알고 기막힘을 금치 못했다. 김정호 역시 세입자가 김유리라는 사실에 경악하며 계약을 파기하겠다는 폭탄선언을 날렸다.

결국 계약을 해지하겠다는 김정호와 계약 해지는 절대 불가하다고 주장하는 김유리가 맞붙어 티격태격 '케미'를 일으켰다. 포기를 모르던 김유리는 그날 밤 술에 취해 김정호의 집으로 쳐들어왔고, 자신을 내쫓으려는 이유와 검사 일을 그만둔 것을 물었지만, 김정호는 대답 대신 김유리를 몰아냈다.

다음 날, 김유리는 김정호에게 전날 일부러 놓고 온 서류를 전달해달라고 한 뒤, 자신이 진행하는 공익소송을 통해 로(Law)카페를 향한 마음이 진심임을 드러냈다. 또한 김유리는 "너랑 나랑 함께 할 수 있는 규칙을 만들어 보자고, 우리가 또 법조인이잖아"라며 규칙을 추가할 것을 제안했다.

그러나 김정호는 온갖 특약사항이 담긴 책 두께의 계약서를 김유리에게 건넸고, 읽어보던 김유리는 계약서를 집어 던지며 대환장 파티를 예고했다. 김유리가 "원래 걔가 그렇다. 미친 새끼다"며 격양된 가운데, 김정호는 오히려 "왜 이렇게까지 하냐고요? 좋아해서요"라고 숨겨둔 심정을 털어놨다.

오랜만에 로맨스 코미디로 돌아온 이승기와 이세영의 연기 호흡은 보는 내내 미소를 유발했다. 두 사람은 망가짐을 불사한 열연으로 멜로와 코믹, 휴머니즘과 정의감으로 똘똘 뭉친 김정호와 김유리를 입체적으로 소화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