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유주은 사망…우주소녀 엑시·설아 '교통사고' [TF업앤다운(하)]
입력: 2022.09.03 00:01 / 수정: 2022.09.03 00:01

더보이즈 선우, 건강상 이유로 활동 중단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또 한 명의 스타가 별이 됐습니다. 연기에 대한 갈망이 가득했던 배우였기에 안타까움은 더했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한 걸그룹도 있습니다. 다행히 큰 부상은 피했지만 갑작스러운 사고 소식에 팬들을 비롯해 모두가 놀랐습니다. 보이그룹 멤버는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8월 마지막 주 소식 전해드립니다.

배우 유주은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27세 /유주은 SNS
배우 유주은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27세 /유주은 SNS

▼ 배우 유주은, 향년 27세에 사망

배우 유주은이 향년 27세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고인의 부고 소식은 그의 오빠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A 씨는 유주은의 SNS에 "2022년 8월 29일 주은이가 이곳을 떠나 편한 곳으로 갔다"며 "시간이 되는 분은 주은이 가는 길 인사 부탁한다. 주은이의 마지막 부탁으로 이렇게 글을 올린다"고 적었습니다.

이와 함께 고인의 유언장도 공개됐습니다. 유주은은 이를 통해 가족과 친구, 지인들에게 고마움과 미안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특히 그는 "연기가 너무 하고 싶었다. 어쩌면 내 전부였고 내 일부였다. 그런데 그 삶을 사는 게 쉽지가 않았다"며 연기에 대한 갈망을 드러내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이어 "절대 잊지 못할 추억 가지고 끝까지 살았으니 나는 성공한 인생인 것 같다. 사랑하는 내 가족들과 친구들, 그리고 나의 사랑들, 아껴주고 사랑해줘서 너무 고맙다. 그게 나의 힘이었고 내 웃음이었다"고 전했습니다.

1995년생인 유주은은 2018년 tvN '빅 포레스트'로 데뷔했으며, 이듬해 TV조선 '조선생존기'에도 출연했습니다.

우주소녀 엑시와 설아가 스케줄 이동 중 교통사고를 당했다. /더팩트 DB
우주소녀 엑시와 설아가 스케줄 이동 중 교통사고를 당했다. /더팩트 DB

▼ 우주소녀 엑시·설아, 스케줄 이동 중 교통사고

그룹 우주소녀의 멤버 엑시와 설아가 스케줄 이동 중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31일 공지를 통해 "이날 엑시와 설아가 스케줄 차 지방으로 이동하던 중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며 두 사람의 사고 소식을 알렸습니다.

다행히도 큰 사고는 피했습니다. 관계자는 "탑승한 멤버들과 매니저 모두 크게 다치지 않았으며 빠르게 응급실로 이동해 진단 및 치료를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정밀한 검사를 받은 결과 두 멤버 모두 골절은 없으나 근육통과 타박상 등으로 인해 추가적인 치료와 안정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에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아티스트 건강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후유증이 생기지 않도록 멤버들의 안정과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예정된 스케줄은 안정과 회복을 고려해 조율 후 다시 안내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우주소녀는 지난달 스페셜 싱글 앨범 'Sequence(시퀀스)'를 발매했습니다. 멤버 엑시는 최근 JTBC 예능프로그램 '두 번째 세계'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더보이즈 선우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다. /더팩트 DB
더보이즈 선우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다. /더팩트 DB

▼ 더보이즈 선우, 활동 중단

그룹 더보이즈 선우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잠시 쉬어갑니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30일 더보이즈 공식 팬카페를 통해 "선우의 일시적 활동 중단과 관련해 안내 말씀드린다"고 공지했습니다.

관계자는 "선우가 최근 컨디션 난조 및 건강상의 어려움을 호소했다"며 "당사는 아티스트 본인과 함께 신중히 논의한 끝에 안정에 취하고 건강 회복에 집중하며, 일시적으로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아티스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 결정에 대해 팬 여러분들의 양해 부탁드린다"면서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 드리며, 팬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선우의 향후 회복 상황 및 스케줄 합류 관련해서는 추후 공지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선우가 속한 더보이즈는 최근 미니 7집 'BE AWARE(비 어웨어)'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위스퍼'로 활동을 펼쳤습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