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번복' AOA 출신 신지민, '두번째 세계' 눈물의 복귀
입력: 2022.08.31 08:35 / 수정: 2022.08.31 08:35

여전한 실력 뽐내…"39㎏까지 빠지고 몇 달을 인터넷 없이 살아"

신지민은 30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두 번째 세계에 출연해 2년 만에 복귀했다. /JTBC 두 번째 세계 영상 캡처
신지민은 30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두 번째 세계'에 출연해 2년 만에 복귀했다. /JTBC '두 번째 세계' 영상 캡처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은퇴를 번복한 전 AOA 멤버 신지민이 '두 번째 세계'로 복귀를 알렸다.

신지민은 30일 방송된 JTBC '두 번째 세계'에 출연해 오랜 만에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룹 내 괴롭힘 논란으로 AOA를 탈퇴한 후 활동을 중단하고 은퇴를 선언한 지 2년 만이다.

이날 방송에서 신지민은 "집에서 불도 안 켜고 멍하니 있다가 아무것도 못하기도 하고 잠도 잘 못잤다. 언니가 옆에서 같이 자주기도 했다. 살이 많이 빠지더라. 39㎏까지도 찍혔다. 사람도 안 만나고 인터넷 없이 몇 달을 살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다시 가수를 해야겠다고 다짐한 이유에 대해서도 전했다. 신지민은 "당장 노래하라고 하면 사실 지금 불안한 상태다. 그래도 뚫고 나가야 하는 일이니까 앞으로 노래를 계속 할 것이고 주저 앉을 수 없으니까 그냥 열심히 하는 것 밖에 할 수 있는 일이 없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JTBC '두 번째 세계'는 걸그룹으로 활약했던 메인 래퍼들이 보컬 전쟁을 벌이는 포맷의 프로그램이다. 이날 무대에 오르기 직전 신지민은 관객들의 함성이 들리자 더욱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크게 숨을 내쉬고 무대에 오른 지민은 'VVWD'라는 제목의 자작곡을 불렀고, 여전한 무대 열정과 실력을 발휘했다.

한편 '두 번째 세계'는 신지민 외에도 원더걸스 유빈, 마마무 문별, 오마이걸 미미, 우주소녀 엑시, 모모랜드 주이, 빌리 문수아, 클라씨 김선유가 출연한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