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혜선, 수해 피해 아동 돕는다…지원금 1억 원 기부
입력: 2022.08.30 10:21 / 수정: 2022.08.30 10:21

"주거 수리 및 임시거주비, 생계 지원 등에 사용"

배우 신혜선이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아동들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배우 신혜선이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아동들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신혜선이 수해로 피해를 입은 아동들에게 온정을 베풀었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30일 "신혜선이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국내 위기가정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신혜선의 기부금은 굿네이버스 국내 위기가정 긴급 지원비로 쓰이며, 수해 피해 가정의 주거 수리 및 임시거주비, 가전 지원비, 생계 지원 등 빠른 일상 회복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최근 집중호우로 예기치 못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 아동들을 위해 신혜선이 내밀어 준 따뜻한 손길에 감사드린다"며 "굿네이버스는 위기 상황에 놓인 가정을 발굴하여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진행하는 한편, 기부금이 투명하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신혜선은 이번 기부에 앞서 2018년 아프리카 카메룬 봉사활동 이후 소외열대질환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이러한 신혜선의 나눔 활동은 해외 팬클럽 회원들이 굿네이버스의 국내 코로나19 위기가정 지원사업, 해외 보건의료 지원사업 후원에 계기가 됐다.

신혜선은 이번 기부를 통해 굿네이버스에 누적 1억 원 이상 기부한 고액 기부자 모임인 '더네이버스아너스클럽'에 7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