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 MZ세대 특별기획 MC 확정…"내가 알아서 할게"
입력: 2022.08.29 15:22 / 수정: 2022.08.29 15:22

tvN 추석 특별기획, 2030 세대들 생활 보고서

방송인 신동엽이 tvN이 추석을 맞이해 선보이는 MZ세대 특별기획 내가 알아서 할게의 MC로 확정됐다. /tvN 제공
방송인 신동엽이 tvN이 추석을 맞이해 선보이는 MZ세대 특별기획 '내가 알아서 할게'의 MC로 확정됐다. /tvN 제공

[더팩트|원세나 기자] 방송인 신동엽이 tvN 특별기획 '내가 알아서 할게'의 MC로 확정됐다.

제작진은 29일 tvN이 추석을 맞이해 MZ세대 특별기획 '내가 알아서 할게'를 선보인다며 진행은 신동엽이 맡는다고 밝혔다.

제작진에 따르면 '내가 알아서 할게'는 MZ세대라 불리는 2030 세대들의 생활 보고서.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속 MZ세대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살펴보는 추석맞이 세대공감쇼다. 결혼과 비혼, 출산은 물론 직장과 일 등 다양한 MZ세대들의 관심사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진행을 맡은 신동엽은 MZ세대들의 이야기에 경청하고, 때로는 부모의 입장을 대변하며 수려한 입담을 선보일 전망. 또한 변정수·유채원 모녀, 김응수·김은서 부녀 등 실제 부모와 자녀 관계인 출연진들이 함께해 MZ세대들의 이야기에 더욱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외에 모델 이현이, 미국 대학생 칼 웨인과 회차별 주제에 맞는 전문가들이 함께하며 보다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제작진은 같은 날 프로그램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대기실에서 준비 중인 MC 신동엽에게 새롭게 시작하는 특집 프로그램 제목을 묻자, 신동엽은 '내가 알아서 할게'라 계속 답하지만 프로그램 제목이라 생각지 못하고 계속 질문이 이어지는 상황이 웃음을 터트리게 만든다.

'내가 알아서 할게' 1회에서는 심상치 않은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MZ세대들의 결혼과 출산, 가족관 등에 대해 알아본다. 2회에서는 MZ세대들이 바꾸고 있는 직장과 돈에 대한 개념을 살펴볼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기획·연출한 양진우PD는 "MZ세대의 당당함에서 나오는 재미와 그 속에 담긴 이유와 사회적 배경을 함께 봐주시길 바란다"고 관전포인트를 설명했다.

'내가 알아서 할게'는 오는 9월 7일, 8일 양일간 오후 7시 10분에 방송한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