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Butter', 뮤직비디오 조회 수 8억 뷰 돌파
입력: 2022.08.26 08:30 / 수정: 2022.08.26 08:30

'작은시' '다이너마이트' 등 이어 통산 여덟 번째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왼쪽부터)이 지난해 5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디지털싱글 Butter(버터)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팩트 DB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왼쪽부터)이 지난해 5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디지털싱글 'Butter(버터)'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버터'(Butter)의 뮤직비디오가 8억 뷰를 돌파했다.

25일 빅히트뮤직은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5월 발표한 노래 '버터'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8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버터'는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댄스 팝 장르 곡으로, 뮤직비디오 공개 당시 하루 동안 조회 수 1억829만 건을 기록해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또한 '버터'는 지난해 6월5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후 7주 연속 정상에 오르는 등 통산 10번의 1위를 차지하며 지난해 '핫 100'에서 가장 많이 1위를 기록한 곡으로 평가 받는다.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디지털 음원 차트, 일본 '오리콘 연간 랭킹 2021'의 작품별 판매량 부문 합산 싱글 랭킹 등에서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에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다이너마이트'(Dynamite), 'DNA' 등을 비롯해 8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8편을 보유하게 됐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월 15일 부산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콘서트 'BTS <옛 투 컴> 인 부산'(BTS in BUSAN)을 열고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