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남, '치얼업' 출연 확정…철없는 母 활약 예고
입력: 2022.08.23 17:34 / 수정: 2022.08.23 17:34

배인혁·장규리 등 출연…하반기 방송 예정

배우 장영남이 SBS 새 드라마 치얼업에 출연한다. /앤드마크 제공
배우 장영남이 SBS 새 드라마 '치얼업'에 출연한다. /앤드마크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장영남이 2022년 하반기 드라마 '치얼업'에 출연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소속사 앤드마크는 23일 "장영남이 SBS 새 드라마 '치얼업'(극본 차해원, 연출 한태섭)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치얼업'은 찬란한 역사를 뒤로하고 망해가는 대학 응원단에 모인 청춘들의 뜨겁고 서늘한 캠퍼스 미스터리 로코 드라마다.

극 중 장영남은 여주인공 도해이(한지현 분)의 엄마 성춘양 역을 맡았다. 그는 빼어난 미모의 소유자이자 천진하고 철없는 면모를 가진 인물로 딸인 한지현과 티격태격 모녀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앞서 배인혁 장규리 등 화제의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장영남이 합류하며 무게감을 더했다.

장영남은 그동안 '아무도 모른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악마판사' '검은태양' 등의 드라마는 물론 '이웃사람' '국제시장' '극비수사' '공조' '변신' '서복' 등 영화에 출연하며 장르를 가리지 않는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줬다.

이에 '치얼업'을 통해 또 한 번 깊은 연기 내공을 발휘할 장영남에게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치얼업'은 올 하반기 방송될 예정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