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근, 31일 '무희' 발표…'으라차차 내 인생' 지원사격
입력: 2022.07.28 17:44 / 수정: 2022.07.28 17:44

이색적인 OST 안방극장에 전달

가수 조문근이 KBS1 으라차차 내 인생 OST 가창자로 참여했다. /요구르트스튜디오 제공
가수 조문근이 KBS1 '으라차차 내 인생' OST 가창자로 참여했다. /요구르트스튜디오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조문근이 독특하고 이색적인 느낌의 OST를 안방극장에 들려준다.

조문근은 31일 KBS1 일일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극본 구지원, 연출 성준해) OST '무희(舞姬)'를 발표한다.

신곡은 이별 뒤 사랑했던 이에 대한 그리움으로 허우적대는 모습이 마치 춤처럼 보인다는 감각적인 묘사가 돋보인다. 이 곡은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앨범 및 OST 작업을 전개해 온 고병식과 버저비터, 이형성을 비롯해 신예 작사가 강린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가사와 리듬, 그리고 조문근의 감성적이고 절제된 음색과 블루스 기타가 절묘한 조화를 완성했다.

2009년 Mnet '슈퍼스타K' 준우승 출신의 조문근은 데뷔 이후 꾸준하게 앨범 발표와 OST 활동, 공연 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 가창을 통해 드라마 전개에 색다른 음악적 감동의 색채를 입힐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조문근은 '누가 뭐래도' '위험한 약속'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을 통해 일일드라마 OST와 많은 인연을 맺어 온 가운데 신곡 '무희'를 통해서도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전한다.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은 조카의 엄마가 되기로 선택한 싱글맘 서동희(남상지 분)가 세상을 향해 펼치는 고군분투기를 담은 드라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