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를 향한 외침"…에이티즈, 새로움이 주는 설렘(종합)
입력: 2022.07.29 00:00 / 수정: 2022.07.29 00:00

29일 오후 1시 'THE WORLD EP.1 : MOVEMENT' 발매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그룹 에이티즈가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열린 THE WORLD EP.1 : MOVEMENT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그룹 에이티즈가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열린 'THE WORLD EP.1 : MOVEMENT'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첫 밀리언셀러 등극을 앞둔 에이티즈가 묵직한 메시지와 강렬한 에너지로 팬들에게 다가간다.

에이티즈가 28일 오후 4시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새 앨범 'THE WORLD EP.1 : MOVEMENT(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새로운 시리즈로 돌아온 에이티즈는 "새로운 세상 속 자유를 위한 외침"을 앨범에 담았고 "그간 해보지 않은 음악 스타일"과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THE WORLD EP.1 : MOVEMENT'는 앞서 발매했던 'TREASURE(트레저)' 시리즈와 그 프리퀄 격인 'FEVER(피버)' 시리즈 다음 이야기다. 새로운 세상 속 자유를 향해 돌진하는 에이티즈의 서사를 보여준다. 마침내 눈을 뜨고 세상을 마주한 혼란스러운 감정부터 희망을 갈구하는 마음까지 에이티즈만의 서사가 유기적으로 펼쳐진다.

에이티즈는 "새로운 시리즈의 포문을 여는 앨범이기도 하고 타이틀곡 역시 그간 저희가 해보지 않은 음악 스타일이라 새로움의 연속이었다"며 "하지만 새로움을 앞둘 때 설렘도 있다. 팬 분들도 그런 마음으로 들어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다"고 새 앨범 발매 소감을 전했다.

또 "춤, 음악, 예술을 통해 획일화된 세상에서 챗바퀴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을 깨우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 "이 세상에 더 큰 움직임을 알리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 시리즈를 통해 해적이나 항해 같은 키워드를 효과적으로 세계관에 드러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그룹 에이티즈가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열린 THE WORLD EP.1 : MOVEMENT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화려한 무대를 펼치고 있다.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그룹 에이티즈가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열린 'THE WORLD EP.1 : MOVEMENT'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화려한 무대를 펼치고 있다.

타이틀곡은 'Guerrilla(게릴라)'다. 에이티즈의 움직임을 세세히 묘사한 비트 체인지와 사이키델릭한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사랑, 슬픔, 즐거움과 같은 감정을 느낄 수 없는 통제된 사회 속에서 변화를 꿈꾸는 에이티즈의 모습을 담았다. 한층 더 강렬해진 에이티즈의 에너지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멤버들은 "새로운 세상 속 자유를 향한 외침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며 "도입부부터 끝까지 파워풀한 안무가 지속된다. 그 파워풀함 속에서 최대한 파괴적인 라이브를 보여드리고자 했다"고 소개했다.

이밖에도 파워풀한 비트의 'Sector 1(섹터 1)', 눈을 뜨기 시작한 소년들이 뭔가 잘못됐음을 느끼는 디스토피아를 표현한 EDM 'Cyberpunk(사이버펑크)', 웅장한 사운드의 힙합 트랙 'The Ring(더 링)', 물음표 가득한 의구심을 표현한 'WDIG(Where Do I Go. 웨어 두 아이 고)', 새로운 세상은 희망으로 가득 차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New World(뉴 월드)'가 수록됐다.

앞서 에이티즈는 서울부터 시작해 미국 5개 도시와 유럽 5개국, 일본까지 약 18만 명의 팬들이 관람한 아레나급 월드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는 새 앨범 열기로도 이어졌다. 이번 앨범은 예약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선주문량 110만 장을 돌파하며 첫 밀리언셀러를 예고했다.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그룹 에이티즈가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열린 THE WORLD EP.1 : MOVEMENT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화려한 무대를 펼치고 있다.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그룹 에이티즈가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열린 'THE WORLD EP.1 : MOVEMENT'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화려한 무대를 펼치고 있다.

멤버들은 "코로나19로 한 차례 콘서트가 연기됐던 만큼 저희도 감회가 남달랐다. 처음 팬분들의 함성 소리를 듣고 마주했을 때 데뷔한 것 마냥 떨리고 설렜다", "눈 앞에 보고 있음에도 믿기지 않는 광경이었다. 정말 힘을 많이 받았고 앞으로도 멋진 무대를 보여드리면서 팬 분들을 행복하게 해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투어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선주문 110만 장 돌파와 관련해 "너무 놀랐다. 사실 팬분들이 계시기에 매 컴백 때마다 이렇게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는 것 같아서 기쁘다. 앞으로도 수치보다는 더 좋은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는 에이티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타이틀곡 'Guerrilla'를 포함해 총 7곡이 수록된 에이티즈의 신보 'THE WORLD EP.1 : MOVEMENT'는 오는 29일 오후 1시 발매된다. 에이티즈는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서울을 시작으로 하반기 월드 투어 '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을 개최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