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호, 눈물로 전한 진심 "더 나아지는 배우이자 사람 될 것"
입력: 2022.07.20 17:42 / 수정: 2022.07.20 17:42

연극 '터칭 더 보이드' 조 役으로 복귀

김선호가 연극 터칭 더 보이드 프레스콜에 참석하며 약 9개월 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더팩트 DB
김선호가 연극 '터칭 더 보이드' 프레스콜에 참석하며 약 9개월 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더팩트 DB

[더팩트|박지윤 기자] '사생활 논란' 이후 약 9개월 만에 공식석상에 선 배우 김선호가 결국 눈물을 흘렸다.

연극열전9_세 번째 작품 '터칭 더 보이드(Touching the Void)' 프레스콜이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 아트윈씨어터 2관에서 진행됐다. 지난해 10월 여자친구의 폭로로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김선호가 약 9개월 만에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조난사고로 설산에 고립된 조 역을 맡은 김선호는 이날 장면 시연을 마치고, 질의응답이 시작되기 전에 홀로 무대에 올랐다. 긴장한 기색이 가득해 보인 김선호는 "간담회가 시작되기 전에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인 거 같아서 나왔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선호는 "긴장이 돼서 말을 두서없이 할 거 같아서 종이에 적어왔다. 너른 마음으로 이해해주길 부탁드린다"며 손에 A4용지를 꼭 쥔 채 말을 이어갔다.

그는 "프레스콜 자리에서 이런 이야기를 드리는 게 너무 송구스럽고 죄송하다. 올해 봄부터 여름까지 많은 분들이 노력하면서 연극을 만들었다"며 "이런 자리에서 제가 누를 끼치는 거 같아 모두에게 죄송하다"고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끝으로 김선호는 "좋지 않은 소식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 그동안의 시간을 돌이켜 보면서 제 부족한 점에 많이 반성했다"며 "제가 드릴 수 있는 말은 점점 더 나아지는 배우이자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거다. 다시 한번 와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죄송합니다"고 고개 숙였다.

지난해 10월 전 여자친구의 폭로로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김선호는 고정으로 활약을 펼치던 KBS2 '1박 2일 시즌4'를 비롯해 출연을 확정 지은 영화 '2시의 데이트'와 '도그데이즈'에서 하차하며 활동을 잠정 중단한 바 있다. 이후 지난 3월 태국으로 출국해 영화 '슬픈 열대' 촬영을 진행한 김선호는 지난 5월, 연극 '터칭 더 보이드' 출연 소식을 알리며 복귀에 시동을 걸었고, 지난 9일부터 무대에 올라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김선호가 출연 중인 연극 '터칭 더 보이드'는 1985년, 아무도 등반하지 않은 페루 안데스산맥 시울라 그란데의 서쪽 빙벽을 알파인 스타일로 등정한 산악가 조 심슨과 사이먼 예이츠의 생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지난 8일 개막한 '터칭 더 보이드'는 대학로 아트윈씨어터 2관에서 오는 9월 18일까지 공연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