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 'ASC' 우승곡 '원더랜드' 한국어 버전 발매
입력: 2022.07.08 10:03 / 수정: 2022.07.08 10:03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에서 우승 차지한 곡

알렉사가 지난 5월 미국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에서 불러 우승을 차지한 곡 Wonderland를 한국어 버전으로 발매한다. /지비레이블 제공
알렉사가 지난 5월 미국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에서 불러 우승을 차지한 곡 'Wonderland'를 한국어 버전으로 발매한다. /지비레이블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알렉사(AleXa, 김세리)가 'Wonderland(원더랜드)'의 세계로 국내 팬들을 초대했다.

알렉사는 8일 0시(현지시간) 전 세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Wonderland' 한국어 버전을 발매했다. 'Wonderland'는 지난 5월 미국 최대 규모의 NBC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 ASC)'에서 우승한 알렉사가 당시 무대에서 선보인 영어 경연곡이다.

알렉사는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기까지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Wonderland' 한국어 버전을 준비했다.

'Wonderland'는 화려한 사운드 소스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현실이 아닌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는 완벽한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내기해 볼까 너의 맘을, 날 좋아했단 거짓은 말아', '미련한 미로에 미로가 겹쳐진 너라는 trap', '본능을 찾아 갇힌 로맨스, 난 길을 잃어버린 Alice' 등 귀에 꽂히는 입체적인 가사가 듣는 재미를 높인다.

특히 알렉사는 해당 곡에서 노래는 물론 파워풀한 랩까지 동시에 소화하며 올라운더의 면모를 과시했다. 휘몰아치는 리듬 위로 폭풍처럼 쏟아낸 알렉사표 가창은 듣는 순간 감탄을 자아낸다. 여기에 강렬한 멜로디를 수반한 강질의 퍼포먼스로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알렉사는 파워풀한 K팝 퍼포먼스의 정수를 선보이며 크러시한 매력으로 세계인을 사로잡은 글로벌 아티스트다. K팝 최초 미국 경연 우승자 타이틀까지 거머쥐며 국내외로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누구도 해내지 못했던 과업을 달성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써낸 만큼 알렉사의 행보에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인다.

알렉사는 오는 11일 'Wonderland'의 또 다른 EDM, 어쿠스틱 버전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