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접이 풍년', 클래스가 다른 남진 편으로 화려한 피날레 
입력: 2022.07.08 08:14 / 수정: 2022.07.08 08:14

시즌1 종영 후 더 강력한 주접의 세계로 돌아온다

KBS 2TV 예능프로그램 팬심자랑대회 주접이 풍년이 7일 방송된 남진 편을 끝으로 시즌1을 종영한다. /방송화면 캡처
KBS 2TV 예능프로그램 '팬심자랑대회 주접이 풍년'이 7일 방송된 남진 편을 끝으로 시즌1을 종영한다.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원세나 기자] '주접이 풍년'이 남진 편을 끝으로 화려하게 종영했다.

7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팬심자랑대회 주접이 풍년(이하 '주접이 풍년')' 마지막 회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당대 최고 문화 아이콘 남진과 그의 주접단이 특별한 추억을 쌓았다.

이날도 역시 덕질의 원조답게 클래스가 다른 주접단의 덕질 문화가 공유됐다. 남진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오빠 밥상 팬'의 엄청난 '조공 스케일'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고 반대석 남편의 해탈한 표정 또한 큰 웃음을 안겼다. 이렇게 준비된 16첩 밥상은 오랜만에 콘서트로 한자리에 모인 대세 트로트 가수들에게 전해졌다. 설운도 진성 홍자 박군 등은 '오빠 밥상 팬'의 요리 실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남진은 후배 가수들과 팬들의 사랑을 함께 공유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주접이 풍년' 1회의 주인공 송가인도 깜짝 등장해 사랑이 듬뿍 담긴 밥상을 영접했다. 둘은 주접이 풍년' 출연 소회와 함께 팬들과 제작진을 향한 고마움을 전하며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오빠 밥상 팬'의 조공 밥상 비법과 반대석 남편과의 진실 공방이 색다른 재미까지 전했다. 특히 팬의 남편까지 챙기는 남진의 세세한 면모가 드러나며 모두의 팬심에 또 한 번 뜨거운 불을 지폈다.

'파트너' 무대에 이어 주접단 못지않은 남진의 클래스가 다른 팬덤 역조공이 낱낱이 공개되며 스튜디오의 열기를 한층 높였다. '50년 소녀 팬'의 암 투병 소식, '오빠 밥상 팬'이 운영하던 가구점의 화재 소식에 남진이 가장 먼저 발 벗고 나서 금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미담에 모두가 감탄했다. 특히 팬들의 조건 없는 사랑에 대한 보답과 이들의 동참으로 한층 커진 선한 영향력이 '좋은 덕질'의 선례를 보여주며 감동을 안겼다.

이어 TBC '쇼쇼쇼' 황정태 PD의 영상 편지가 남진을 울렸다. 서로를 향한 진심 어린 감사함과 미안함이 화면을 통해 고스란히 전해졌다. 한 인물의 스타성을 일찍이 알아본 은인과 스타의 세대를 뛰어넘은 오랜 우정에 팬들 또한 함께 눈시울을 붉혔다. 남진은 마지막으로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폭발적 매너로 '나야 나' 무대를 선사하며 영원한 남진의 클래스를 증명했다.

이날의 방송을 마지막으로 '주접이 풍년'은 3000여 명의 팬과 함께한 시즌1을 화려하게 종영했다. 스타들의 숨겨진 매력부터 팬들의 사는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매 방송 시청자들의 따뜻한 호평을 이끌었다. 시즌1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출발선에 선 '주접이 풍년'은 더 강력한 주접의 세계와 함께 다시 찾아올 계획이다.

'주접이 풍년'은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덕질과 함께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주접단'을 조명해 그 속에 숨어있는 사연과 함께 덕질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는 신개념 '어덕행덕'(어차피 덕질할 거 행복하게 덕질하자) 토크 버라이어티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