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훈, '팝 싱어'로 첫발…6일 'Podium' 발매
입력: 2022.07.06 10:37 / 수정: 2022.07.06 10:37

라포엠 리더에서 솔로 가수로 영역 확장

유채훈이 6일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을 발매한다. /모스뮤직 제공
유채훈이 6일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을 발매한다. /모스뮤직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유채훈이 '팝 싱어'로서 첫발을 뗀다.

유채훈은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Podium(포디움)'을 발매한다. 그룹 라포엠 리더이자 테너로 다양한 활동을 해온 유채훈의 또 다른 시작을 알리는 앨범으로 그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감성이 두루 담겼다.

'지휘대'라는 뜻의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은 유채훈의 섬세한 표현력을 중심에 두고 만들어졌다. 타이틀곡 '별의 기억'을 비롯해 '산책', '꽃', '숨', 유채훈의 자작 시를 가사로 담아낸 '이대로 여름' 등 그동안 테너로서 보여준 음악과 다른 '팝 싱어' 유채훈으로서의 섬세한 감성을 들려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별의 기억'은 유채훈의 아련한 감성을 극대화하는 서정적이고 감미로운 보이스와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작, 편곡에 작곡팀 피노미노츠와 조셉케이가 뭉쳤으며, 작사로는 나얼, 최백호, 정엽과 협업했던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 에코브릿지가 참여해 유채훈만을 위한 완성도 있는 웰메이드 곡을 완성했다.

유채훈의 'Podium' 패키지 앨범은 예약 판매 3일 만에 선 주문량 3만 2천 장을 돌파하는 등 크로스오버 장르 솔로 가수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다.

유채훈은 전공인 성악뿐만 아니라 그룹 라포엠의 리더이자 테너로 크로스오버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를 대중적이면서도 품격 있게 풀어내고 있다. 이 밖에도 문화콘서트 난장 MC를 맡아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인정받았고 '팬텀싱어3' 갈라 콘서트 사진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대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전천후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유채훈은 자신의 첫 미니앨범 'Podium' 발매를 기념해 'YOU CHAEHOON : Podium(유채훈 : 포디움)'을 타이틀로 6일부터 31일까지 7월 한 달간 패션 편집숍 십화점에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며, 오는 23일부터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로 서울, 부산, 전주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