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5일 UN '2022 지속가능발전 포럼' 참석
입력: 2022.07.01 15:59 / 수정: 2022.07.01 15:59

MZ세대 대표로 스피치+공연

에스파가 오는 5일 (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UN 2022 지속가능발전 고위급 포럼의 오프닝 섹션에 참석해 연설과 공연을 한다. /SM 제공
에스파가 오는 5일 (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UN 2022 지속가능발전 고위급 포럼의 오프닝 섹션에 참석해 연설과 공연을 한다. /SM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에스파(aespa)가 UN 2022 지속가능발전 고위급 포럼(High Level Political Forum for sustainable development)에 참석한다.

에스파는 오는 7월 5일(현지시간) 오전 9시 미국 UN 뉴욕 본부 총회 회의장에서 개최되는 2022 지속가능발전 고위급 포럼의 오프닝 섹션에 참석,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이번 포럼은 유엔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가장 큰 이벤트로, 정부뿐만 아니라 여성, 장애인, 노동자, 시민단체, 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모여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 SDGs)가 국가별로 잘 지켜지고 있는지 검토 및 논의하는 자리다.

특히 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해 2019년 이후 올해 처음 대면 행사로 진행되는 것인 만큼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날 에스파는 'Next Generation to the Next Level(넥스트 제너레이션 투 더 넥스트 레벨)'을 주제로 한 스피치는 물론, 히트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 무대까지 선사, MZ 세대를 대표하는 걸그룹으로서 긍정적인 메시지와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에스파는 오는 8일 오후 1시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를 발매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